김택진 씨는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아래아 한글’을 만들었으며 현대전자 재직 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온라인서비스인 ‘신비로’를 개발하였다. 그는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상을 수상하고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세계 e비즈 영향력 있는 25人’에 선정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개발(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업무용 소프트웨어 NC폼프로세서) 등을 하고 있다. 여기서 주 매출액의 99%는 리니지1, 2 등의 온라인게임에서 나오고 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엔씨소프트를 온라인 게임업체로 인식하고 있다.
1997년 3월에 김택진이 (주)엔씨소프트를 창업했다. 초기에는 퍼
우리는 리니지2를 주제로 한 이번 팀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초점을 이탈방지에 맞추었다. 2003년 온라인 게임시장의 규모는 지난 2002년에 비해 급성장 하였고, 향후 이 같은 추세의 성장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꾸준히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추세를 감안한다면 리니지2의 목
액토즈소프트의 A3는 최근 중국시장진출을 앞두고 있는 RPG온라인게임이다. 미르의 전설2의 성공 이후 액토즈가 또 한번의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한다.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중국은 현재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2003~2005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예측
2002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0.2억 위 엔 (1530억원)으로 작년 대비 213.8%의 성장률 을 나타냈다.
2003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10%로 증가, 시장 소비액은 21.4억 위 엔 (321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05년에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