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

 1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1
 2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2
 3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3
 4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4
 5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5
 6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6
 7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7
 8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8
 9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9
 10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셀프다이어트클럽 아방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다이어트 시장의 성장!!

아방????

아방의 출범!!

틈새시장의 위력과 아방의 시장공략

아방아 미롬이 간다!!

성공 요인

구전효과의 위력을 잊지 말라!!

남성! 전략적 기회?

아방이 갈 길!!
본문내용
다이어트 시장의 성장!!
여자들의 미에 대한 관심은 그리스 신화의 클레오파트라를 시작으로 예나 지금이나 ‘날씬함’은 언제나 화두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이어트는 과거에 비해 좀 더 구체적이고 다양해 졌다. 우리나라는 1900년대 체중계가 널리 보급 되면서 칼로리를 계산하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1960년대 우리나라는 한국 전쟁을 겪은 후 어느 정도 경제가 안정되면서 다이어트가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1970년대에는 간편하게 살을 뺄 수 있는 ‘원 푸드 다이어트’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빠른 효과에 비한 요요현상으로 인해 1980년대를 접어들면서 헬스클럽 등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유행과 함께 접어든 1990년대에는 근육 없이 뼈만 앙상한 모습이 이상적인 체형으로 등장하면서 우리나라의 다이어트 시장도 본격적으로 다양화한 시기를 맞았다. 또한 90년대는 비만이 병으로 인식되면서 다이어트를 좀 더 의학적으로 접근해보기 위해 비만 클리닉이 등장하기도 했다. 이곳에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프로그램을 전문의들에게 받아 과학적인 다이어트가 시도되었고 사상체질을 통한 한방 다이어트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현재에도 여전히 마른 체형이 선호되지만 약간 근육이 있는, 다부진 스타일이 이상적인 몸매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천편일률적인 이상형을 선호하기보다는 개성과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이 중시되기도 한다. 이 점 때문에 식이요법도 무리한 다이어트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철저히 분석해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운동요법도 훨씬 다양해져 댄스나 요가처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도 각광받고 있는 추세에서, 몸매관리실의 등장까지 몸짱의 열풍에 한몫하고 있다.

episode 1 프랜차이즈 거대 기업 아방
기업 선정 시 아방셀프다이어트, 교촌치킨, 석봉토스트, 김밥나라를 두고 고민하다가 교촌치킨을 선택하여 조사계획수립을 마쳤으나, 교수님께서 크고 인지도가 높은 기업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하라는 공지에 따라 아방을 선택하고, 조사하던 중 매출액이 2조원을 웃돌고, 홍콩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첫 번째 공지에 어긋남을 알게 되어 많이 고민하였다. 하지만 사회적 트랜드에 부합하고, 시장의 성장성이 매우 크고, 사업 아이템 역시 잠재력이 컸다고 판단하여 아방의 달서구 이곡 점을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하였다. 반면에 인지도는 너무 낮아 학생들과 교수님께 소개 시켜주고 싶었고, 그 이유를 알아본 후 분석과 대안제시를 해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