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

 1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1
 2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2
 3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3
 4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4
 5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5
 6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6
 7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7
 8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8
 9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9
 10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 재단
? 조직도
? 시설

Ⅱ. 본론
? 주요사업

Ⅲ. 결론
? 이 복지관의 전반적인 운영
? 느낀점

Ⅳ.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도담대학
- 이 사업은 조직화사업, 교육지원사업, 문화지원사업으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도담대학의 교육지원사업은 취미·여가(노래교실, 하모니카, 가락장구, 난타), 글로벌교육(영어, 일본어, 중국어), 교양교육(한문해서, 사군자, 수묵화, 컴퓨터기초등), 건강증진(건강요가, 기요가, 국선도, 에어로빅, 라인댄스, 스포츠댄스), 동아리(사물놀이, 도담하모니, 라인업, 밸리댄스등) 과목이 개설되어 서대문구 거주자 만65세이상 수강이 가능하다.

? 홍은보은학교
- 이 사업의 대상은 18세 이상 저학력 성인 및 비문해자이며 교육지원사업, 문화지원사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지원사업은 반을 구성하여 문해교육과 글쓰기 기법을 교육하고 영어알파벳반을 운영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문화지원사업은 체험학습, 대회사업, 홍은백일장등을 진행한다.

? 도담나눔가게
- 도담나눔가게는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물품(재활용품)을 기증받아 물품을 판매하고 조성된 기금으로 지역사회복지사업으로 사용된다.

?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빛보듬이, 은빛사랑나누미, 은빛배달부, 도담카페테리아)
- 이 복지관의 노인사회활동일자리지원사업은 은빛보듬이와 은빛사랑나누미, 은빛배달부, 도담카페테리아가 있다. 이 복지관의 노인일자리 사업은 시장형사업과 복지형 사업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은빛보듬이는 어르신이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에 파견되어 보육교사들과 함께 아동보육보조활동(아동식사 및 간식보조, 등·하원 외출 보조, 안전지킴 및 정서지원 등)이다. 은빛사랑나누미는 거동불편 노인을 대상으로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식사, 정서, 건강지원 서비스를 신체 건강한 어르신들이 직접 방문하여 제공한다. 또한 은빛배달부는 비영리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지하철을 이용해 저렴한 운송료로 물품 및 서류를 신속, 정확, 친절하게 운송하는 지하철전문택배서비스다. 복지관 별관에서 운영하는 도담카페테리아는 어르신이 직접 제조한 음료를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다. 특히 2014년에는 은빛배달부 문화 활동이 노인일자리사업 시장형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복지론]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