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

 1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1
 2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2
 3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3
 4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4
 5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5
 6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6
 7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7
 8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8
 9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주제 선정 이유)

2. 전자파란 무엇인가?

3. 전자파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는가 ?

4. 우리 일상생활에서의 전자파

5.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유해성)
전자파와 암
전자파와 백내장
전자파와 이상출산
VDT 증후군
전자파와 자살의 관계

6. 해외정책과 우리나라 정책
국제 보호 동향
국내 보호 현황

7. 전자파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

8. 결론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1. 서론 (주제 선정 이유)

최근에 어느 대학연구소에서 발표한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미 전자파가 사람에게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터인데 우리나라 지하철(전철)승객이 고압선이 머리 위 몇 m밖에 안 되는 객차 안에서 몇 십분 이나 몇 시간씩 노출되는 그 자체가 외국의 기준치 보다 몇 배나 많은 양이라는 내용이었다. 이런 문제의 논문이 발표된 이상 어떤 방법으로든지 해결내지는 피해를 줄이려는 노력이 교통당국으로써 취해야할 최소한의 서비스일 것이고, 국민 보건에 미치는 점을 감안하여 연구내지는 시설투자를 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전자파란 전기와 자기로 구성된 에너지흐름의 일종으로 전기가 흐르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항상 존재한다. 전자파의 성질은 빛처럼 직진하고 반사하며 벽까지도 투과한다. 대기오염, 수질오염, 소음공해만큼 중요한 공해로 제기되고 있는 전자파, 우리의 일상생활은 이런 전자파의 폐해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또한 전자파는 대기오염이나 수질오염과 달리 눈에 보이지도 않고, 소음공해와 달리 들리지도 않고 그 폐해를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 더욱 문제이다. 전자파는 최근 자동차 급발진 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는가 하면 각종 전자제품에서 발생, 인류에게 백혈병 암 등 각종 질병을 안겨주는 근원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21세기를 눈앞에 둔 지금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제4의 환경오염' 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다.
인체는 물론 기기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전자파, 그 대책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2. 전자파란 무엇인가?

전자파(Electromagnetic Waves)는 전기와 자기의 주기적인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진동이 공간으로 퍼져나가는 파동으로 일종의 전자기 에너지라고 할 수 있다. 전자기의 흐름은 전기에 의해 공간에 퍼지기 때문에 전기가 있는 곳이면 어디나 전자파 존재한다. 이때, 전기장은 전압이 높을수록, 자기장은 전류가 높을수록 많이 생긴다. 전기장은 전기가 통하는 구리 등 금속, 또 식물이나 생체에 의해 상당부분 흡수, 차단되지만, 자기장은 자석의 힘처럼 거의 모든 물질을 통과하기 때문에 전기장 보다 자기장의 인체에 대한 영향력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