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

 1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1
 2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2
 3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3
 4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NFT의 의미와 중요한 특징
2. NFT와 메타버스와의 관계
1) 가상 자산의 소유권 관리
2) 가상 예술 및 콘텐츠
3) 경제 생태계
4) 가상 소셜 활동

3. 엔에프티(NFT) 미래
1) 예술과 크리에이터 분야의 혁신
2) 게임 및 가상 세계에서의 활용
3)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활용
4) 교육 및 문화 분야의 혁신
5) 환경 및 지속가능성
4. 나의 제언
본문내용
현 사회흐름은 제4차 산업혁명의 진행으로 인한 불록체인의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NFT가 큰 대세를 형성하고 있어 2000년초 인터넷 열풍이 일어나듯 대단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NFT는 메타버스와 같이 서로 같은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어 제2의 인터넷 돌풍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분야는 블록체인을 기본적인 바탕으로 사회에 새로운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 필자가 아는 예술작품이 1억에 팔려나간 경우를 보았다. 그 분의 경우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어 항상 경제적으로 어려우 작품하나를 100만원에 팔고 싶었으나 판로가 없어 고민하던 중 NFT 시장에 작품을 올려 놓으니 뛰어난 예술작품으로 평가받아 100만원의 100배에 해당하는 1억원을 받아 생활고를 면하게 되었다.
야구스타가 사인한 작품이라든지 영화배우가 낙서한 것도 NFT 시장에 올려놓으면 희소성있다는 것 때문에 값어치가 뛰게 되는 것이다. 단지 하나밖에 없다는 이유로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것이다. 얼마전에 하정우 배우의 그림이 NFT 시장에 올라와 비싼 가격에 팔려나가기도 하였다. 지난 3월 미국 크리스티 경매에서 ‘매일: 첫 5000일(Everydays: The First 5000 Days)’이라는 작품이 6930만달러(약 785억원)에 팔렸다. 완전 불모지로 여기어진 예술계에 훈풍이 일고 있다. 독학으로 미술을 배운 ‘비플’이라는 예명의 디지털 아티스트 마이크 윈켈만은 이 작품을 NFT 시장에 내놓아 단숨에 생존 작가 중에서는 3번째로 높은 경매가 기록해 세인에 큰 관심대상이 되었다. 놀라운 것은 이 작품은 액자에 담긴 작품이 아니라, 단지 300메가바이트(Mb)가량 용량을 갖춘 JPG 파일이었다.
미국의 경우 아이스하키 선수가 인기있어 그 선수의 친필과 사인이 되어 있는 사진을 고가에 구입하고 있다. NFT는 스포츠, 오락, 부동산, 경매, 예술 분야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 장차 1000조 이상의 시장으로 커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가히 폭발적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많은 분야에서 위 시장에 참여하려고 서두르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통하여 NFT시장의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덩달아 암호화폐 값어치가 올라가고 있어 활성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NFT표적으로 사진의 경우, 디지털 상 작품은 대부분 인정을 못 받고 인쇄를 해야 비로소 희소성을 인정받는다. 희소성이 있어도 필름처럼 물질적인 원본이 있을 경우도 있다. 이 장에서는 NFT시장의 가치와 현황 및 문제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하고 싶은 말
엔에프티 NFT와 메타버스 관계 및 미래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