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1
 2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
 3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3
 4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4
 5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3 IT와경영정보시스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
  2.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생성형 AI는 인공지능의 한 유형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주로 기계 학습 및 딥 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데이터나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특히 생성형 AI 모델은 훈련 과정에서 대규모 데이터셋을 사용하고, 그 데이터로부터 학습한 패턴과 특징을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나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생성형 AI는 창작 과정을 자동화하고 효율화하여 창작자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디자인을 제공할 수도 있다. 그러나 데이터의 질, 윤리, 원본성, 저작권 등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를 동반하기도 한다. 이것은 각종 엔터테인먼트, 게임, 예술 등 문화산업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는 점에서 기회와 위험이 공존한다고 할 수 있다.

Ⅱ. 본 론

1.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

생성 AI는 비정형 딥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인공지능의 일종이다.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능동적으로 생성하는 AI 기술을 통칭하고 있다. Open AI사에서 출시한 Chat GPT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간단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합리적이고 상세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닌 생성 AI는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코딩을 생성할 수 있는 단계까지 발전하고 있다.......(중략)
.
.
.
.
2.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

생성 AI는 우리 인간이 손으로 만드는 것보다 빠르고 더욱 정교하며 창의적이기도 하다. 즉,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생성 AI로 인해 소셜 미디어에서 게임, 광고, 건축, 코딩, 그래픽 디자인, 제품 디자인, 법률,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독창적인 작업을 만들어야 하는 모든 산업이 재창조될 수 있다. 이런 생성 AI 기술은 문화산업에 혁신을 가져다줄 수도 있다. 물론 긍정적인 영향 외에도 악영향도 초래할 수 있다.

1) 긍정적인 영향
첫째, 생성 AI는 문화산업에서 글쓰기, 음악 작곡, 예술 작품 생성, 영화 스크립트 작성 등과 같은 콘텐츠 생성을 자동화하고 확장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은 창작자들에게 창작 작업을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다양한 학습 기회와 선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고문헌
1. 이효경(2023),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게임의 혜택 및 희생이 가치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2. 문상선, Generative AI (생성 AI) 란? - 개념, fine tuning, 활용, 2023.07.19., datahunt.
3. 이진원, AI가 스스로 설명하는 ‘생성형 AI ’ 와 ‘ 인공일반지능’, 2023.02.23., 포브스.
4. 네이버 지식백과, 생성형 인공지능 generative AI.
5. 아마존, 생성형 AI란?- 생성형 인공 지능 설명 ? AWS.
하고 싶은 말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경제학과, 경영학과 1학년 [IT와 경영정보시스템]

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3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