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

 1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1
 2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2
 3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3
 4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4
 5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5
 6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명과환경 2공통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19 바이러스 캠페인

2. 실내공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원인
1) 공기감염
2) 비말감염

3. 실내공간(자동차, 지하철, 철도 등 포함)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최소로 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이유
1) 환기시설의 에어필터 교체
2) 살균 장치 설치(자외선)
3) 실내 거리두기
4) 실내 마스크 착용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에서 흔하게 일어나 종종 인간을 감염할 수 있는 RNA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6개의 아형(strain)이 보고됐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일반 감기(라이노바이러스(rhinoviru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및 중동호흡기증후군(MERS)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번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아형은 일반 감기, SARS 및 MERS와 다른 바이러스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불리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일반 감기 혹은 페렴과 비슷한 발열, 호흡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SARS는 박쥐, MERS는 낙타에서 온 것처럼 감염은 동물 접촉으로 시작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국내 보도에 따르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 간 전염이 가능하다고 중국보건당국이 확진하면서 비상 상태가 걸렸다. 아울러 WHO는 22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위원회 소집하고 이번 감염이 국제적인 비상사태에 해당하는지 결정할 예정이다. COVID-19은 주로 감염자의 비말을 통하여 재채기나 기침, 말을 할 때 매우 빠른 속도로 전염되며 경증에서 중증도의 질환뿐 아니라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신종 감염병이다.


Ⅱ. 본론

1. 코로나19 바이러스 캠페인

현재 전 세계적으로 우리 모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재난을 마주하고 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응원 캠페인을 통하여 사회적 고통을 반으로 나누려는 시도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업들은 임대료 인하, 기부 등 사회공헌을 진행하면서 대국민 응원 광고로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시민, 방송, 인플루언서, 방송 등 여러 주체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하면서 서로가 서로의 위안이 되고 있는 시국이다.
COVID-19 캠페인이란 COVID-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지역사회의 감염 차단을 위해 실시 된 정부의 권고 수칙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국민 예방 수칙,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등을 말한다. COVID-19 캠페인 성공을 위하여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개인이 스스로 방역을 해야 함을 인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통하여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석현(2020). 코로나19의 전개와 한국 및 세계의 대응. 동향과 전망.
대한항공(2020). 코로나19 기내보호장비 및 대응지침 종합공지문.
위키백과(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김수인. “신종감염병 관련 건강지식과 자기효능감이 주관적 건강수준에미치는 영향”, 2020.
김 윤(2020). 코로나19 2차 유행에 대비한 감염병 진료체계 구축. 월간 복지동향.
김영란(2020). 코로나19 시기 가족생활과 가족 정책 의제. 제 3차 코로나19 관련 여성·가족분야 릴레이 토론회,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세미나자료.
마경희(2020).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적 돌봄의 재조직화를 위한 정책방향과 과제. 한국여성노동자회 토론회 자료집.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과제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