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1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1
 2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2
 3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환이론과 공평이론
2. 상보적 욕구 이론
3. 여과망 이론
4. 배우자 선택이론을 바탕으로 본인이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본능적으로 이성에게 끌리게 되고 교제를 통해 상대방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가게 되며 본인이 감내할 수 있는 단점이면 교제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반면 반대의 상황에서는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교제를 이어나가더라도 결혼을 결심하기까지의 과정은 순탄치 않으며 복잡한 심리적 의사과정을 거쳐야만 비로소 가정을 이루게 된다.
따라서 인륜지대사인 결혼이라는 중대사에서 배우자를 선택할 때에 우리는 각자가 세운 기준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매우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게 된다. 남녀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외형적 특성이 우선일 수도 있고 경제력과 가정 친화적 태도를 우선시 할 수도 있으며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취미의 존재나 성격적인 부분 등을 우선 순위에 둘 수도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한 여러 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은 어떤 이론에 근거하여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 박인숙/ 연애와 결혼/ 동문사/ 2020
■ 문혁준/ 결혼과 가족/ 창지사/ 2020
■ 홍길회/ 결혼과 가족관계/ 동문사/ 2012
■ 함승애/ 예비부모교육을 위한 결혼과 가족/ 양서원/ 2020
하고 싶은 말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