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

 1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1
 2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2
 3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3
 4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4
 5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5
 6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6
 7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7
 8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8
 9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9
 10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10
 11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파리박물관기행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5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5문항, 문항당 2점, 총 10점)
(1) 빅토르 발타르에 의해 건설된 파리의 중앙 시장이 위치한 곳으로, 에밀 졸라가 ‘파리의 거대한 위장’이라고 평할 만큼 많은 인파와 식재료로 붐비던 이곳의 이름은 ( )지구이다.
(2) 퐁피두 센터는 당시에는 충격적인 건축 외관의 모습으로 인해, ( )와 같은 다양한 별명을 갖게 되었다.
(3) 오귀스트 로댕이 1880년 제작한 작품으로, , , , 등 로댕 작품 세계의 주요 모티프들이 모인 총합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은 ( )이다.
(4) 코냐크 제 박물관에는 17-18세기 유럽 귀족들이 열광했던 중국풍 취미를 반영한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다. 대항해 시대가 열리자 도자기, 비단, 차 등 중국문화가 대거 유럽에 유입되면서, 상류층의 중국풍 취미를 일컫는 용어가 생겼는데 이를 ( )라고 한다.
(5) 유리 피라미드를 통해 루브르 박물관의 동선과 채광문제를 해결하고 예술의 영원불멸성에 대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 건축가는 ( )이다.

2.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 (총 20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5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5문항, 문항당 2점, 총 10점)

(1) 빅토르 발타르에 의해 건설된 파리의 중앙 시장이 위치한 곳으로, 에밀 졸라가 ‘파리의 거대한 위장’이라고 평할 만큼 많은 인파와 식재료로 붐비던 이곳의 이름은 ( )지구이다.

정답) 파리 중앙시장 건축물(레알 성트랄 드 파리, Les Halles centrales de Paris)

파리의 거대한 위장"이라는 표현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관광 명소인 샤틀레 레알(Châtelet-Les Halles) 지구에 위치한 파리 중앙시장 건축물(레알 성트랄 드 파리, Les Halles centrales de Paris)를 가리키는 것으로 샤틀레 레알지구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지하 상업센터이다. 레알지구는 1세기부터 사람이 거주했던 파리의 역사적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은 원래 로마 시대의 도시였던 루테시아의 중심지였다. 중세 시대에는 레알지구가 시장 광장으로 사용되었다.

19세기에는 레알지구가 파리의 주요 도매 시장이었다. 그러나 20세기에 시장은 폐쇄되었고 이 지역은 황폐해졌다. 1970년대에 프랑스 정부는 레알지구를 재개발하기로 결정했다.

1980년대에 샤틀레 레알지구가 개장했다. 이 쇼핑센터는 거대한 지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00개 이상의 상점, 레스토랑, 카페가 있다. 샤틀레 레알지구는 또한 포룸 데 알, 생토스테슈 성당, 레알지구 박물관을 포함한 여러 문화 명소의 소재지이다.
참고문헌
파리박물관기행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파리박물관기행
공통 1. <단답형 문제>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5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5문항, 문항당 2점, 총 10점)

2. <서술형 문제>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 (총 20점)

(자세한 과제내용 방통대 공고를 확인하세요.)
하고 싶은 말
파리박물관기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