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1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
 2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2
 3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3
 4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4
 5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5
 6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6
 7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7
 8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8
 9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9
 10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0
 11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1
 12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2
 13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3
 14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
1. 인터넷과 고객관계구축
2. e-CRM의 특성 및 내용
3. 관광분야에서의 고객관계구축 및 인터넷 활용
4. 호텔기업의 인터넷 관계마케팅(e-CRM)활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e-비즈니스 전략*
*웨스틴조선호텔의 e-비지니스 전략*
5. 호텔산업과 IT
>
본문내용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거듭되는 진화를 거쳐 Mass Marketing으로부터 고객관계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90년대 중반, CRM의 보급이후로 고객관계마케팅의 개념이 익숙해지기도 전에, 다시금 e-비지니스라는 급류를 타고 인터넷 환경이 국민들의 생활 중심에 자리 잡으면서, CRM의 논리적 확장 형태인, e-CRM을 등장시켰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호텔기업들도 속속 그 대열에 합류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호텔 신라가 1995년에 인터넷 웹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기업 이미지 재고를 위한 홍보는 물론 인터넷 메일을 통해 객실예약, 고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에 다라 다른 국내 특급 호텔인 힐튼호텔, 롯데호텔, 호텔 리츠칼튼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등 많은 호텔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호텔 마케팅 및 대 고객 접촉창구로서 활용하고 있다. 2000년부터 국내 특급 호텔들은 비수기에 네트워크 등 각종 IT인프라 확충과 객실 LAN도입 및 e-비지니스 등 대대적인 호텔정보화를 추진하였다. 그러나 아직 도입기여서 인지 일부 특급 호텔만 부분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고, 경험과 기술부족으로 호텔이 제공하는 웹 서비스가 단순한 기업홍보 수준에 머무르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본론에서 살펴보았듯이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무선 LAN설치와 e-CRM등의 도입으로 e-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면서 IT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음을 살펴보았다.
또한 호텔 산업은 점차적으로 발전 하고 시대적인 경영방식도 함께 변화하며 새로운 방법이 채택되고 있다. 컴퓨터의 발전과 인터넷 발전은
하고 싶은 말
e-비지니스는 점점 더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추세를 더욱 가속하는 것이 있는데 일회성에 그치기 쉬운 산업인 호텔 산업이다.
고객의 성향을 따라가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
한번의 방문이 평생의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호텔은 저마다 고객맞춤 혹은 고객 관리를 위해 e-비지니스를 사용한다.
이 글에서는 여러가지 e-비지니스를 설명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