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기업 사례 레포트

 1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
 2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2
 3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3
 4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4
 5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5
 6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6
 7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7
 8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8
 9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9
 10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0
 11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1
 12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2
 13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3
 14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4
 15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5
 16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공기업 사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P&G

2. Fuji-Xerox

3. McDonald's
본문내용
P&G는 일본 세탁물 합성세제 시장의 마케팅 교육에서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1980년대 초반 P&G는 일본에서 Cheer 세탁물 합성세제를 소개했다. 미국에서 개발된, Cheer는 모든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충분한 거품을 낸다는 메시지로 Cheer를 미국 시장과 함께 일본에서 판촉하였다. 그러나, 많은 일본인 소비자들은 모든 온도와 상관없이 찬물로 그들의 옷을 세탁한다 .또한, 많은 일본인들은 합성세제의 거품을 내게하는 움직임을 줄인 물의 직물 연화제를 덧붙였다, 그래서 Cheer는 비누거품이 안나오는 광고를 했다. 피해가 막심한 진수의 뒤에, P&G는 그것이 마케팅 메시지를 각색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Cheer는 현재 직물 연화제와 함께 차가운 물에서 효과적인 상품이라고 판촉하고 있고, 일본에서 P&G상품 중 가장 잘 팔리는 상품 중의 하나였다.
일본에서 종이 기저귀와 세탁물 합성세제의 P&G의 경험은 회사에게 있어 그것의 상품 개발과 마케팅 철학을 재고할 것을 강요했다. 회사는 현재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미국 위주의 방법을 더 이상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1980년대 후반 이후 P&G는 일본과 유럽에 있는 주요한 자회사의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더 큰 책임을 부여하고 있었다. 회사는 소비자의 기호와 선호의 지역 차이에 더 반응하고 좋은 신제품이 미국 밖에서 개발될 수 있다는 것을 기꺼이 인정했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의 증거는 일본에 있는 회사의 활동에서 발견할 수 있다. 1995년 까지 P&G는 일본에서 그릇용 비누를 판매하지 않았다. 1998년 까지 일본의 베스트셀러 브랜드인 Joy는 현재 일본의 그릇용 비누의 4억 달러 시장인 2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과정에서, 그것은 P&G의 진입 전에 시장의 거의 40%를 지배하고 복합 브랜드 시장의 두 국내 회사인 Kao and Lion Corp의 상품에 대항하여 주요한 침입을 만들었다. Joy와 함께 P&G의 성공의 원인은 소매 상인들에게 어필하는 포장 형식을 디자인하고,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광고 캠페인 개발, 일본 소비자의 니즈를 포착하여 타겟으로 한 제품 개발을 규격화하는 능력에 있었다.
1990년대 초기에 시장 조사를 하는 중, P&G는 이상한 습관을 발견했다; 일본인 주부, 현존 제품에 있어 불만족의 표시인 - 더러움을 닦는 세제의 과다한 양을 내뿜기는 것이었다. P&G는 이러한 행동은 일본인 소비자의 변화된 먹는 습관의 결과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본인들은 튀긴 음식을 소비하고, 현존하는 그릇용 비누는 효과적으로 기름을 제거하지 못한다. 이러한 정보로 무장한, 일본의 P&G 연구자들은 기름을 제거하는 데 굉장히 효과적인 유럽 회사의 과학자에 의해 개발된 신기술에 기초한 비누 방식에 대단히 집중하는 것을 만들기 위해 갔다. 회사는 또한 제품에 있어 디자인된 색다른 포장을 설정했다. 현존하는 제품의 포장은 분명한 결점이 있었다 - 그들의 긴 - 목이 있는 병은 수퍼마켓 선반에 무일푼의 공간이었다. P&G의 그릇용 비누 용기는 상점, 도매점에서 공간을 덜 차지하는 소형의 원통이었고, 그들이 만든 저장하고 있는 Joy를 수용하는 수퍼마켓이 허용하는 그들이 사용하는 선반 공간은 더 효과적이었다. P&G는 또한 Joy와 광고 캠페인의 개발에 상당한 집중에 열심이었다. P&G의 광고 대리점인 덴추는 유명한 코미디언 주부가 가정의 더러운 접시위에서 Joy를 테스트하는 카메라 크루가 갑자기 나타나는 광고방송을 만들었다. 카메라는 물로 가득한 냄비에서 기름의 패치를 클로즈업했다. Joy의 한 방울은 기름을 극적으로 사라지게 했다.
제품, 포장, 그리고 광고 전략을 신중하게 해결한, P&G는 1996년 3월에 일본 전역에 Joy를 진수시켰다. 거의 즉시 제품은 10%의 시장 점유율을 얻었다. 세 달 이내에 상품의 점유율은 15%까지 상승했고, 연말까지 그것은 거의 18%이었다. 오름세의 수요때문에, P&G는 또한 소매업자를 더 좋은 마진으로 해석할 수 있고, 시장에서 Joy의 위치를 굳건하게 하는 것을 도운 모든 제품을 저장했던 소매상으로써 가격을 올릴 수 있었다.
=====요약=====
- 일본에서의 P&G -
▶1980년대 초반 일본에 Cheer 세제 소개.(모든 온도와 충분한 거품이란 메시지로 판촉)
→ 하지만, 일본 소비자들은 찬물로 세탁을 하고, 거품을 내는 것을 줄임.
→ 차가운 물에서 효과적이라고 다시 판촉.
→ Cheer 는 일본에서 가장 잘 팔리는 P&G 상품이 됨.
▶일본에서의 경험은 상품 개발과 마케팅 철학을 재고할 필요가 있었음.
하고 싶은 말
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로 조사한 세 기업을 조사,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