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

 1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
 2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2
 3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3
 4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4
 5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5
 6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6
 7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7
 8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8
 9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9
 10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0
 11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1
 12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2
 13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3
 14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4
 15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5
 16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6
 17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사례] 전주 국제 영화제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전주 국제 영화제란?

3. 전주 국제영화제의 실패

4. 부산 국제 영화제?

5. 보완 하여야 할 점
본문내용
1. 조사 배경 및 목적우리나라에서 개최 되는 3대 국제 영화제(부산 국제영화제,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전주 국제 영화제) 중 가장 관객 수도 적고 대중들에게 외면을 받고 있는 전주 국제 영화제가
2000년 4월 28일 1회가 개최된 이래 2005년 6회까지의 실패를 딛고서 올해 7회 전주 국제 영화제가 성공적으로 치루게 된 요인이 어디에 있는지 조사

2. 전주 국제 영화제란?
주류영화들과는 다른 새로운 대안적 영화와 디지털 영화를 소개하는 부분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
분야 : 영화
주최기관 : 전주시
주최시기 : 4월 말~5월 초
시작연도 : 2000년 4월
시상내역 : 전주시민상, 디지털의 모험상, 우석상, 온고을 단편영화상 등
소개
슬로건 : 자유, 독립, 소통
부분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이다. 전주시가 조직·주최하고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관광부·전라북도·영화진흥위원회·한국영상자료원·한국영화인회의·통상산업부·정보통신부·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한다.

이 영화제는 영화미학이나 영상기술 면에서 지금까지 보아온 주류영화들과는 다른 새로운 대안적 영화(alternative film)를 관객에게 소개하고, 디지털 영화(digital film)를 상영하며 지원한다.
2000년에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7일간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영미권·유럽·러시아·호주·아시아 영화 등 약 140여 편이 참여하였다.
시상부문은 전주시민상(Jeonju People's Award:시네마 스케이프), 디지털의 모험상(Daring Digital Award:N-vision), 우석상(Woosuk Award:아시아 인디영화 포럼), 온고을 단편영화상(Jeonju Korean Short Award:한국영화 단편 부문) , JJ-St★r상(JJ-St★r Award : 디지털스펙트럼), JIFF최고 인기상(JIFF Favorites: 시네마스케이프), 관객평론가상(Audience Critics' Awrad : 한국영화의 흐름)이다.
심벌마크는 전주시의 영문 이니셜인 C자를 붓터치로 형상화하여 대안적 영화제의 성격에 맞게 전주시의 힘찬 기상과 예술적 감각을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상승곡선으로 표현하였다.
심벌마크의 색상은 전주시, 더 나아가 한국의 전통적인 단아함과 수묵의 필치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검정색으로 설정되었다. 전주국제영화제의 중심 주제인 ‘디지털’의 최소 단위 비트‘0’과 ‘1’을 재료로 삼아, 이를 점과 선으로 조합해 전주의 영문 이니셜 ‘J'를 만든 것이다.
로고타이프는 이 영화제의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새로운 2000년대를 맞이하는 디지털의 의미를 상징화하였다. 안상수 교수가 개발한 ‘마노체’로써 그의 다른 서체들과 마찬가지로 극도로 간결한 세련미가 돋보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