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1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1
 2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2
 3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3
 4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4
 5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5
 6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6
 7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7
 8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소프트볼의 역사
● 경기장
● 홈플레이트
● 투구판● 베이스
● 심판
● 팀의 구성
● 선수교체
● 경기진행
● 득점
● 배트
● 볼
● 복장
● 타격
● 스트라이크
● 볼
● 주루
● 무효투구
● 투구
● 타자
● 주자
● 포스아웃
● 주자 노아웃
● 처벌
본문내용
● 소프트볼의 역사

1887년 11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예일대와 하바드대의 미식축구경기 축하 리셉션에서 양측 과격한 학생들의 우연히 충돌에 의해 행하여진 경기가 현재의 소프트볼이 되었다. 예일대의 승리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흥분한 예일대의 한 학생이 하바드대를 응원하던 학생에게 낡은 복싱 글러브를 집어던졌고, 그는 막대를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그것을 맞받아 쳐냈다. 이를 본 시카고 무역위원회의 기자 George Hancock은 즉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복싱 글러브의 끈을 서로 묶어 공처럼 만들고, Farragut Boat Club의 체육관 바닥에 분필로 야구 "내야"를 그렸다. 이렇게 하여 학생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처음이자 가장 원시적인 소프트볼의 역사가 시작된 것이다.
이 새로운 경기는 도시에서 도시로 서서히 퍼져나갔다. Hancock의 팀은 다른 체육관 팀들과 경기를 가졌으며, 1888년 봄이 오자 그 무대를 야외로 옮기게 되었으며 야구보다 작은 공간을 이용하게 되었다.
Hancock은 Minneapolis에서 가장 활성화 된, 그리고 다른 도시에서도 번성하기 시작한 이 새로운 "실내-실외" 경기의 창시자이자 권위자로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Minneapolis 소방서의 부서장이었던 Louis Rober는 이 경기를 도입하여 도시의 다른 부서에 소개하였다. Rober가 처음으로 만든 팀을 Kittens라 명명한 후, 그 경기는 "Kitten Ball"이라 개칭되게 되었다.
발전을 거듭해 온 1925년, Minneapolis 경기위원회(Minneapolis Park Board)는 그 명칭을 다이아몬드 볼(Diamond Ball)로 변경하였다. Soft Ball이라는 명칭은 그 이듬해 YMCA의 사무관 Walter Hakaanson이 International Joint Rules Committee에 제안함으로써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1933년경 Century of Progress 신문사의 기자인 Leo Fischer와 Michael J. Pauley는 각 주(州)와 국가의 결속을 위하여 미국전역에 퍼져있던 수 천여 개의 팀들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첫 시도를 했다. 시카고 세계박람회에 맞추어 열린 Fischer와 Pauley의 첫 전국대회의 표정을 Chicago American紙의 기자는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 "이 대회는 엄청난 기세로 전국에 확산되어 지금까지 개최되었던 대회 중 가장 크고 거대한 규모이다".
1934년, Joint Rules Committee의 회원수는 Amateur Softball Association(ASA)을 포함하여 더욱 확대되었다. 이는 통제 조직을 한 곳으로 집중시키는 것이었고, Softball의 이질적인 요소들을 하나로 묶는 작업이었다. 이것은 소프트볼이 미국 내에서 진정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일이었다.
1950년대 후반에서 196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소프트볼은 전 세계의 여타지역에서는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1965년 세계소프트볼연맹(International Softball Federation ; ISF)의 창설을 계기로 소프트볼의 전 세계적 발전의 토대가 만들어졌다. 그 해에 ISF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린 이후, 현재 국제 규모 27개의 대회가 진행됨에 따라 참가팀 수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소프트볼은 1996년 Atlanta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고, 이후 시드니 올림픽, 부산아시아경기대회에서 정식종목으로써 경기가 치러졌다.
● 경기장

투구거리는 남성 경기에는 46피트(약14m)이고 여성 경기에는 40피트(약12m)이다.

● 홈플레이트

고무나 기타재질로 만든다.
하고 싶은 말
경북대 오동섭 교수 소프트볼 레포트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