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

 1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1
 2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2
 3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3
 4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4
 5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5
 6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6
 7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7
 8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페라] 오페라 마술피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NTRODUCTION
■ 의 간략한 소개
■ 줄거리
■ 독일의 위대한 징슈필이자 모든 양식의 집적체
■ 특징
■ 복잡한 상징과 알레고리로 가득한
■ 프리메이슨 교단과 마술피리의 연관성
■ 주요아리아
본문내용
■ 줄거리
밤의 여왕의 세 시녀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 타미노 왕자는 새 장수 파파게노와 함께 도승 자라스트로에게 붙잡혀 있는 밤의 여왕 딸 파미나를 구하기 위해 마술 피리와 은 종을 가지고 자라스트로의 사원으로 간다. 사원에서 승려들을 만나 자라 스트로가 잔악한 폭군이 아닌 고귀한 성직자로 악과 어둠의 세계를 지배하는 밤의 여왕으로부터 청순한 딸을 보호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타미노와 파미나 두 젊은이의 사랑은 많은 고통과 시련을 참아 내야 사랑이 맺어지는 우면 인지라 두 사람은 힘든 시련을 극복 하고 마침내 사랑의 승리를 얻는다. 한편 새잡이 파파게노도 그에겐 천생연분인 파파게나를 아내로 얻게 된다. 그 뒤 밤의 여왕이 복수를 꾀하지만 이는 물론 실패로 돌아가고, 파미나를 탐냈던 검둥이 악당 모노스타토스와 더불어 지옥에 떨어짐으로써 행복한 결말을 맺게 된다.

■ , 독일의 위대한 징슈필이자 모든 양식의 집적체
다만 모짜르트는 단순히 독일의 징슈필인 위대한 오페라 한 편을 창조했을 뿐이었다. 징슈필은 오페라 세리아나 오페라 부파처럼 스타일상의 일관성을 지니고 있지 않았으나 모짜르트의 는 징슈필이면서도 기실 모든 양식의 집적체라 할 수 있었다. 거기엔 민요풍의 단순한 소곡들과 엄청난 기교적 어려움을 지닌 눈부신 아리아들이 공존하며, 부파적인 곡들, 정교한 트리오들, 그리고 `서정비극`에나 적합한 엄숙한 행진곡도 있다. 프로테스탄트의 코랄이 바로크의 대위법적 방법으로 처리되었으며, 이것은 이래 모짜르트의 오페라에선 최초의 장대한 합창이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새롭게 주조된 `모짜르트다움(mozarteam)`이다. 그의 오페라에서 처음으로 인물들은 개인적 존재가 아니라 하나의 유행이나 상징이 되고 있으며, 오페라 자체가 하나의 알레고리요, 그 주제는 관념이라 할 수 있다. 즉 어둠을 정복하는 빛, 악에 대한 선의 승리, 덕과 형제애의 승리가 뚜렷이 부각되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오페라 마술피리 감상문으로서
간략한 소개와 줄거리 특징과 프리메이슨과의 연관성
주요아리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열심히 작성하였고요~ 교수님께 칭찬 많이 받았어요~
다들 많이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