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

 1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1
 2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2
 3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3
 4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4
 5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5
 6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6
 7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7
 8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8
 9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9
 10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10
 11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문방송] 아레오파지티카(전문유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떤 사람들은 희망을 갖고 연설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자기의 확신 때문에 말하기도 한다. 지난날 내가 어떤 주제에 대해 글을 썼을 때도 이런 류(類)의 온갖 생각들이 나에게 여러 가지로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지금 쓰고 있는 바로 이 글에도 이런저런 많은 생각들 속에서 씌어진 흔적이 있을는지 모른다. 그러나 내가 이 연설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것은 나의 마음속에서 솟구치는 열정을 어쩔 수 없었기 때문이며, 나는 또 그런 열정을 갖고 나의 생각을 펼치고자 한다. 그래서 이 글은 흔히 있는 서론 이상의 것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우리가 희구하는 자유는 한 국가에서 전혀 어떠한 불평도 없는 그런 자유가 아니다. 누구도 이 세상에서는 그런 자유를 기대할 수 없다. 때문에 불만이 자유롭게 청취되고 깊이 고려되며 그리고 신속히 개선되는 그런 자유가 현인들이 추구하고 획득할 수 있는 가장 최고 수준의 시민적 자유인 것이다.
훌륭한 사람들 그리고 존경할 만한 행정관들을 명예스럽게 말하는 것은 하나님의 평가를 욕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들의 훌륭한 업적이 이렇게 온당하게 발전된 지금, 이 글을 시작하기 전 한 가지 밝혀두고자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당신들의 지칠 줄 모르는 덕행 전체에 대해, 그리고 오랫동안 지녀온 당신들의 도덕적 의무감에 대해 찬사를 보내야 할 것이 많은 데도 불구하고, 그런 것은 제쳐두고 이 글은 당신들이 수행한 일들 가운데 유독 가장 잘못한 그리고 가장 내키지 않은 채 한 일을 언급하는 것일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당신들이 공포한 명령들 가운데 하나를 문제삼는 이유는 그렇게 하는 것이 진리와 학문 그리고 국가를 위해 더욱 바람직한 일이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며, 이를 논증에 의해 증명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당신들은 나쁜 정치인들과는 달리 아첨보다 공개적인 충고를 더욱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일반 국민들은 알고 이에 고무되어 있으며 이런 때 이렇게 충고하는 것이 오직 당신들의 관대하고 훌륭한 정부의 영광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국민들은 이 글을 통해 당신들의 오만하고 허세만 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