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

 1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1
 2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2
 3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3
 4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4
 5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5
 6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켄벤션센터(국제회의 산업)의 활성화와 외화수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아시아지역 컨벤션목적지 한국 4위수준
3. 켄벤션산업의 기대효과
4. 국제회의산업과 지역발전
5. 일본의 컨벤션 산업
6. 싱가포르 컨벤션 산업
7. 공공기관의 주도적인 사업 참여 유도해야
8. 국내 컨벤션 산업 실태
9. 컨벤션 산업의 수익성제고 고찰
10. 세계10대 컨벤션유치 국가
11. 아시아지역 10대 켄벤션 유치국가
본문내용
한국이 아시아지역에서는 싱가포르 홍콩 방콕에 이어 네 번째로 컨벤션 (Convention)을 많이 유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기구연합(UAI Union des Association Internationales)의 최근조사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 94년 한 해 동안 55개의 국제수준의 컨벤션을 개최해 일본의 도쿄와 함께 아시아지역 제4위의 컨벤션 목적지로 발돋움했다. UAI에 따르면 아시아지역 최고의 컨벤션 목적지는 싱가포르로 한 해 동안 총 2백여 개의 국제컨벤션을 개최했으며 2위는 홍콩이 차지했고 3위는 방콕으로 조사됐다.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최고의 컨벤션국가는 프랑스 파리이며 영국의 런던, 오스트리아 비엔나가 그 뒤를 이었다.

1. 켄벤션산업의 기대효과
최근 들어 세계화 개방화 추세에 발맞춰 컨벤션 즉 국제회의산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세계 주요국가에서 컨벤션센터 건립에 힘쓰는 등 컨벤션산업 진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것은 켄벤션 산업이 국가산업이 국가산업 전반에 걸쳐 미치는 파장효과가 크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 전문 컨벤션시설이 전무하다시피 해 적극적으로 규모가 큰 국제회의 유치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안고 있다. 컨벤션산업의 개최효과로는 크게 국가총보적인 측면과 사회/경제적 측면 및 관광측면으로 나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아시아지역 컨벤션 목적지 경쟁력을 보았을 때 한국은 4위 수준 정도 됩니다. 이글은 우리가 국제회의 산업을 제고 시키는 데 필요한 , 켄벤션 산업의 기대효과, 국제회의산업과 지역발전, 일본의 컨벤션 산업, 싱가포르 컨벤션 산업, 국내 컨벤션 산업 실태, 컨벤션 산업의 수익성제고 고찰 및 , 세계10대 컨벤션유치 국가, 아시아지역 10대 켄벤션 유치 국가등에 관련된 통계 자료를 제시하여 드렸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