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

 1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1
 2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2
 3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3
 4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4
 5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5
 6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6
 7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7
 8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8
 9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9
 10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10
 11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11
 12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신세계 기업 소개 및 현황
 2) 이마트 소개 및 탄생배경
 
2. 본론 

 1) 신세계 stp 전략 분석
 2) 이마트 stp 전략 분석
 3) 신세계와 이마트 stp 전략 비교
 
3. 결론

 신세계와 이마트 향후 전략 방안

4. 후기
본문내용
- 현황

(주)신세계 기업 현황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 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 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이를 계기로 경영체질을 개선하여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독립 경영시대의 전개, 새로운 경영이념과 경영지침, 행동규범 그리고 CI 개편을 통해 임직원들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등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 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 건설은 유통 상업시설 건설을 전문으로 하는 건설 회사이다. 또한 새로운 할인점 표준 모델을 개발하여 유통 상업시설건설시장에서의 자리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의 기획, 타당성 조사, 설계, 시공, 유지 관리에 이르는 전 공정을 수행함으로서 total solution,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건설사로서의 새로운 위상정립을 위하여 골프장을 운영, 신세계 건설만의 독창적인 문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신세계백화점의 패션사업부로서 해외 브랜드 사업과 라이센스 브랜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사업의 전문화를 위해 1996년 신세계백화점으로부터 분리, 독립기업으로 출범하여, 현재는 해외 브랜드 사업, 멀티 부티크 사업, 국내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여 고객의 Life Trend를 선도하고 있다. 해외 사업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외 명품 브랜드를 런칭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00년 8월 전개한 멀티 부티크 사업부는 MARNI, DRIES VAN NOTEN, YOHJI YAMAMOTO 등 해외의 다수 명품 브랜드를 도입하여 이란 멀티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