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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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셋톱박스 시장 분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
  1. 휴맥스의 해외진출 과정
 2. 휴맥스의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전략
  
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

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Ⅱ. 디지털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산업

*산업의 특성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모든 방송 매체의 디지털화가 불가피
디지털STB산업의 잠재성은 이러한 방송산업의 규모에 의해 예측 가능
디지털STB산업은 디지털 방송을 위한 필수 장비일 뿐 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의 접목이 가능
*산업의 시장성
디지털STB산업의 성장성은 디지털 방송의 성장과 비례
현재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이 주요 시장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킨 STB의 출시를 감안할 때 방송시장 성장 이상의 성장 속도도 기대
*경기변동의 특성
디지털 방송은 디지털 방송 인프라의 구축이라는 일종의 기간 산업 성격
STB산업의 수요증가를 보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없이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

※중요 경쟁요인
1).앞선 기술력
2).제품의 안정성
3).정확한 시장


2. 셋톱박스(Set-Top-Box)란?

일반적으로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판 홈 쇼핑, 네트워크 게임 등 차세대 쌍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이른바 대화형 텔레비전)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가정용 통신 단말기. 텔레비전 세트 위에 놓고 이용하는 상자라는 뜻으로, ‘가입자 신호 변환 장치’라고도 한다. 쌍방향 텔레비전이나 전화 회사의 영상 전송 서비스(예:미국 지역 전화 회사가 제공하는 비디오 다이얼 톤) 등의 망과 접속하여 가정에서는 텔레비전 모니터 등에 연결하여 이용한다. 셋톱 박스는 전화 회사나 종합 유선 방송(CATV)국에 설치되어 있는 비디오 서버 등과 통신하는 외에, 기본 기능으로 영상 신호의 수신·변환 기능을 구비한다. 또한 전화와 PC 통신 등 데이터 통신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 인터페이스나 개인용 컴퓨터(PC)와의 접속 인터페이스를 갖는 것 등 다양한 규격이 검토되고 있다. 대화형 텔레비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통신·컴퓨터·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이 셋톱 박스의 제품화 및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