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World of Warcraft(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에서의 성공전략과 광고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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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론] World of Warcraft(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에서의 성공전략과 광고마케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Blizzard Entertainment 의 소개
2. World of Warcraft 의 소개
3. 환경분석
4. STP 전략
5. SWOT 분석
6. 4P 분석
7. 성공요인 분석
8. 개선점
본문내용
1.Blizzard Entertainment 의 소개
1991년 Allen Adham, Michael Morhaime, Frank Pearce에 의해 Silicon & Synapse 설립
1994년 Blizzard Entertainment로 개명
1997년 Vivendi Universal 사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현재 Vivendi Universal의 계열사인 Vivendi Universal Games의 자회사

대표작 :
“World of Warcraft”, “StarCraft”, Warcraft”시리즈, “디아블로”시리즈
2. World of Warcraft 의 소개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역할을 분담하여 수행하는 게임

국내 대표작 : 리니지(NC 소프트)


3. 환 경 분 석
1)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전망


2) 게임 장르별 매출현황 &
지역별 온라인게임 매출현황
3)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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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 선 점
서버관리 능력의 향상
라이트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 개발
GM(Game Manager)인력의 확보와 서비스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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