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RP-NDI

 1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
 2  [경영정보시스템] ERP-NDI-2
 3  [경영정보시스템] ERP-NDI-3
 4  [경영정보시스템] ERP-NDI-4
 5  [경영정보시스템] ERP-NDI-5
 6  [경영정보시스템] ERP-NDI-6
 7  [경영정보시스템] ERP-NDI-7
 8  [경영정보시스템] ERP-NDI-8
 9  [경영정보시스템] ERP-NDI-9
 10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0
 11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1
 12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2
 13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3
 14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4
 15  [경영정보시스템] ERP-NDI-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정보시스템] ERP-NDI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Minicase6 962400
ERP Helps Productivity at Northern Digital Inc.

Questinons for Minicase1

1. NDI와 같은 소규모 회사에게 왜 SCM의 적용보다 ERP가 나은가?
2. ERP가 지원하는 공급체인의 명확해진 부분을 정의하라.
3. Porter's 가치사슬과 이것의 경쟁모델(Appendix 1A)에 대해 진술하라. ERP's의 공헌을 설명하라.
4. intuitivemfg.com에 들어가서 그 회사의 ERP 제품의 능력에 대해 보고하라.
5. 이 케이스에서 경영 계획과 전략에 대해서 진술하라.

1. 캐나다 NDI사의 소개
2. NDI의 문제점
3. 문제의 해결책
4. ERP를 도입한 후의 상황

1. ERP 정의
2. ERP 시스템의 발전
3. ERP의 특성
4. ERP 시스템의 필요성 (영향)
5. ERP의 장점/ 단점
6. ERP 도입한 국내기업
7. ERP 도입 성공 사례
본문내용
Minicase6 962400
ERP Helps Productivity at Northern Digital Inc.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NDI사(과학기술회사)는 3D/6D 측량기 공급업자이다. 90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한해 수익이 2천만 달러가 넘는 비교적 작은 회사이다.
The Problem
NDI사는 급격히 성장하는 숙련된 기술의 등장으로 회사의 목표를 방치해 두는 위험에 직면해 있다. NDI사에 현존하는 시스템은 운영향상에 도움을 주기보다는 발전을 지연시킨다. 현재 기술은 제때에 납품을 못하고 수많은 미처리 주문을 발생시킨다. 재고관리는 서투르며 계획은 부정확하다. 일부 고객들은 9개월 안에 선적을 기대하고 다른 일부 고객들은 9일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또는 그보다 더 빠른 시일 내 선적을 기대하자 더욱 정교하고 정확한 계획이 중요했다. 고객만족은 위험을 무릅쓰고 했으며 기업 내부의 사기는 떨어졌다. 거의 20년간의 사업에 고품질, 고성능제품으로 기초가 튼튼했던 NDI의 평판은 위험한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The Solution
NDI사는 기업의 목표를 직접 지원하는 요인에 기초를 둔 ERP 시스템을 선정했다. 직관적인 ERP는 NDI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재고관리와 확장성 및 유연성을 즉시 개선할 수 있는 수준의 (시스템) 기능을 제공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완벽한 계획 시스템, 자동화한 재고관리, 그리고 질적으로 강화한 기술 기반을 포함한다. 그와 동시에 중요한 것은 시스템의 수준이 실행과 사용이 용이했다.
The Results
직관적인 ERP를 실행한 후 NDI사는 재고관리 개선과 수익이 증가하는 성공을 지속적으로 경험했다. ERP을 실행하기 전 회사는 매년 두개의 재고 변경을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재고변경은 지금보다 두 배가 되었고 기대 되는 것은 회사가 그것을 가까운 미래에 더 잘 할 것이 라는 것이다. ERP를 실행한 이후로 NDI사의 수익은 재고가의 소폭증가로 천만 달러에서 이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게다가 4개월에서 4주로 중요제품의 주문처리 시간을 단축시켰다. 이것은 거의 80%를 향상 시킨 것이다. 이것은 ERP 사용으로 인한 계획능력 향상의 결과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