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

 1  [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1
 2  [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2
 3  [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3
 4  [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사관리사례] 삼성에버랜드(인사관리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핵심인력군, 전문인력군, 양성인력군으로 전략적 인재 포트폴리오 구성

2. 인재 확보 & 발굴 &육성 & 유지방안
⑴ 사업전략을 고려한 각 직무별 인재확보 전략
⑵ Succession Management와 Performance Management
⑶ 인재그룹별 차별화된 가치제안으로 동기부여

3. 인재 포트폴리오 전략의 효과 및 계획
본문내용
1. 핵심인력군, 전문인력군, 양성인력군으로 전략적 인재 포트폴리오 구성
삼성에버랜드의 인재는 주어진 틀 내에서 일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새로운 틀을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는 ‘Service Value Creator`를 말한다. 이때 가치창조자로서의 인재를 판단하는 기준은 기업요소인 성과, 인력대체성, 전략적 가치수행과 인적요소인 개인역량이다. 이러한 네 가지 기준에 의해 ‘핵심인력군 ․ 전문인력군 ․ 양성인력군’으로 성과그룹을 구분하고 각 그룹을 통합하는 전략적 이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① 핵심인력군
핵심사업 또는 직무에서 성과와 역량이 뛰어나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에 핵심이 되는 인재이며 주로 선진경재사 출신 외국인 전문가 또는 핵심직무기술을 보유한 박사급 인력이다.
② 전문인력군
주요 직무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평가되는 간부급 직무전문가로서 조직의 엔진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③ 양성인력군(HPI : High Potential Intelligence)
장기적 관점에서 훌륭한 리더로 성장할 잠재력이 풍부하고 열정과 충성심을 갖춘 조직의 동량인 자로 사원급에서 선발한다.
이와 같은 네 가지 판단기준을 통해 인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각 성과그룹별로 차별화된 인사전략을 실행함으로써 효율적인 자원 배분과 맞춤형 관리체계를 확립하였다.

2. 인재 확보 ․ 발굴 ․ 육성 ․ 유지방안
⑴ 사업전략을 고려한 각 직무별 인재확보 전략
삼성에버랜드는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인재확보 ․ 발굴 과정을 6시그마 프로세스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적합한 직무에 적합한 절차로 적합한 사람을 확보 ․ 발굴함을 고객의 핵심요구사항으로 파악하고 선진경쟁사와의 직무 경쟁력 및 인적 수준의 차이를 분석하여 사업전략을 고려한 각 직무별 인재확보 및 양성전략을 결정한다. 이런 역량분석을 통해 외부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부문이 결정되면 다양하고 체계적인 채용과정을 전개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