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

 1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1
 2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2
 3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3
 4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4
 5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5
 6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6
 7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7
 8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홈페이지, 웹사이트, 나모웹에디터] 홈페이지(웹사이트)의 구성요소, 홈페이지(웹사이트)의 유형, 나모 웹에디터로 만드는 홈페이지(웹사이트)에 관한 심층 분석
  •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의 의미, 분류,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의 연혁, 감염원리,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의 예방방법,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의 치료방법,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의 관련용어 분석
  • [바이러스]컴퓨터바이러스(바이러스)의 의미, 역사, 컴퓨터바이러스(바이러스)의 종류, 컴퓨터바이러스(바이러스)의 감염원리, 컴퓨터바이러스(바이러스)의 예방대책, 컴퓨터바이러스(바이러스)의 관련용어 분석
  • [VRML] VRML의 개념, VRML의 역사, VRML의 표준, VRML의 장점, VRML의 설계, VRML의 내용작성, VRML의 브라우저에 관한 심층 분석
  • VRML 레포트
  • [VRML][VRML 정의][VRML 장점][VRML 특징][VRML 구현][다양한 VRML 브라우저][인터넷][웹사이트][웹][자바]VRML의 정의, VRML의 장점, VRML의 특징, VRML의 구현, 다양한 VRML의 브라우저 분석
  • [저작도구]저작도구의 개념,기능, 저작도구의 운영 환경,설계 원칙, 저작도구의 VRML저작도구,WML저작도구,웹저작도구, 저작도구의 문제점,제언
  • [웹사이트구축] 웹사이트(Web Site)의 구성, 웹사이트(Web Site)의 성공요소, 웹사이트구축(Web Site구축)의 과정, 웹사이트구축(Web Site구축)의 고려사항, 바람직한 웹사이트구축(Web Site구축)의 방향 분석
  • [전산] Vrml에 대한 참고자료
  • VRML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하여...
  • 소개글
    [VRML] VRML의 정의, 의의, 구성요소, 역사와 VRML의 설계목표, 설계내용 및 VRML의 브라우저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VRML의 정의

    Ⅲ. VRML의 의의
    1. 기본페이지
    2. 좌표와 거리
    3. 3D 그래픽에 대한 이해

    Ⅳ. VRML의 구성 요소

    Ⅴ. VRML의 역사

    Ⅵ. VRML의 설계 목표
    1. 제작이 용이하게(저작성)
    2. 구성이 쉽도록(조직성)
    3. 확장이 가능하도록(확장성)
    4. 수행능력
    5. 성능
    6. 무한한 가능성

    Ⅶ. VRML의 설계 내용
    1. 전체 시스템 구조
    2. 클라이언트 설계
    3. 애플리케이션 서버 설계

    Ⅷ. VRML의 브라우저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거에서 현재까지 구현되고 있는 인터넷 구현 기술은 거의 대부분 2차원 기술인데 반해 인터넷 가상현실은 3차원 공간에서 인터넷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기술이므로 사용자들에게 계속해서 흥미를 가져다주고 실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가상 체험하게 할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 사용자는 현재의 모니터와 마우스를 이용해 객체를 보거나 조작할 수 있는 펜티엄 PC에 기반 한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현실 영역 중 하나는 인터넷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 표준인 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의 새로운 버전에 따라 나온 VRML은 넷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실리콘 그래픽스 등 주요 인터넷 업체들이 협력해 개발했다. 이들 업체는 안정적인 플랫폼이 나왔기 때문에 온라인 가상현실 훈련, 모의실험, 데이터 시각화, 의학, 건축, 지리정보 검색시스템, 기타 기술들을 위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넷 가상현실의 미래는 단순한 전자 쇼핑에만 국한되지 않을 것이다. 진정한 잠재력은 그래픽 처리능력을 CD롬과 결합해 위치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마음대로 송수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같은 능력으로 인해 인터넷 가상현실이 21세기의 거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소매점에서 원격 학습까지, 가상현실로 많은 일을 할 것이다. 가상현실은 인터넷의 미래를 대표한다. 그러나 아직 가상현실의 잠재력은 충분히 인식되지 않고 있다. 가상현실 기술 도입에 따른 고가의 비용과 복잡성 때문에, 또는 단지 유행이나 실험적인 기술을 사용하는데 대한 거부감으로 인해 가상 기술을 무시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가상현실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볼 때 이러한 태도에 대해 재고해야만 하는 시점에 와 있다.

    Ⅱ. VRML의 정의

    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은 인터넷이나 인트라넷(Intranet)또는 로컬 클라이언트 시스템(Local client system)에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3D 개체(Object)나 세
    참고문헌
    김여진(2001), 가상공동체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종한(1994), 가상현실과 3D, 영진출판사
    이영무(2000), PHP 4, 가메출판사
    이재동·이재범·장호성(2000), 인터넷 기술과 응용, 사이텍 미디어
    이봉재(1998), 컴퓨터, 사이버스페이스, 유아론, 매체의 철학, 나남
    최윤철·한탁돈·조성배(2001), 실용 인터넷, 개정판, 생능출판사
    최지영(1996), Virtual Reality with WWW, 가자웹의 세계로 9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