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

 1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
 2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2
 3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3
 4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4
 5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5
 6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6
 7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7
 8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8
 9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9
 10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0
 11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1
 12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2
 13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3
 14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4
 15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5
 16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6
 17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7
 18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8
 19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19
 20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 기업소개
2. 연구목적

Ⅱ. 본론
1.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당면 Challenge
(1) SWOT 분석
(2) 당면과제
2.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제도 분석
(1) Personnel Planning
(2) 모집
(3) 공채채용절차
(4) 인턴제도
3. 문제점 및 대안
(1) 인력계획
(2) 모집
(3) 공채 채용절차
(4) 인턴제도에 대한 제안

Ⅲ 결론
1. 인재육성 프로그램 제안
2. 요약 및 정리

Ⅳ 참고문헌
Ⅴ 부록
본문내용


Ⅰ서론

1.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 기업소개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는 프랑스의 유명 미디어사인 Hachette Filipacchi Media(HFM)와 한국의 (주)아인스 인터네셔널이 각각 49:51로 지분을 투자하여 만들어진 합작회사로서, 2000년에 HFM과 한국의 (주)넥스트 미디어 홀딩스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던 (주)아쉐뜨 넥스트 미디어의 명칭과 지분을 인수하여 2004년 새롭게 탄생하였다.
HFM이 한국의 기업과 Joint Venture의 형식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된 이유는 법에 의해 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외국인 소유지분이 반을 넘지 못하도록 금지되어 있기 때문인데,이러한 합작과정은 오히려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가 기존 라이센스 지의 형식을 넘어 국내 독자의 needs에 맞는 한국적인 매거진을 탄생시키는 배경이 되었다. 한국판 ELLE는 단순히 외국 잡지를 번역하여 발행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국내 독자들의 입맛과 관심에 맞게 구성을 달리하는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여 국내 진출 불과 6년 만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 성공에 힘입어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는 ELLE의 자매지 ELLE girl, 고품격 영화 전문지 Premier, 대한한공 기내지 Beyond, Morning Calm, 롯데 백화점 명품관 멤버쉽지 Avenuel, 남성 멤버쉽 매거진 Luel 에 이르기까지 패션 및 멤버쉽 매거진 부문은 물론 기업을 위한 맞춤형 잡지 등을 창간하며 산업 내 영역을 넓혀나가 저조한 광고 시장의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08년도에 ELLE Decoration, ELLE à Seoul, 워커힐 호텔 멤버쉽지 The Walkerhill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국내 출판시장 2위 자리로 등극한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는 최근엔 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다중매체에서의 컨텐츠 운영을 위한 New Media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태원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상태이며 최신 패션과 뷰티 트렌드 정보를 보다 발 빠르게 전달하는 Cross Media 환경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나가고 있다.

2. 연구목적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는 ELLE, ELLE girl, Premier등의 유명 잡지를 발간하는 대형 미디어 그룹으로 최근 축소되는 인쇄 미디어 시장 트렌드를 극복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고 온라인 사업을 착수하는 등 Cross Media 개념을 채택한 New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러한 회사 전략에 부합하는 인재채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본적으로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전략은 기업의 비전에 따른 전략을 수립한 후 각 사업부의 하위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인재상을 수시로 구체화시키는 방식을 따르고 있으나, 트렌드와 유행을 빠르게 쫓아가야 하는 특수한 경영환경 때문에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이 수시로 변화하는 실정이다. 또한 잡지사의 특성상 편집부 인력의 연평균 2~30% 가 로테이션 되므로 공채가 존재하긴 하지만 정해진 직무 기술서나 명세서를 보유하기 보다는 그때그때 회사의 전략에 부합하는 인재상을 구체화 시켜 채용하는 유연한 시스템을 가진다. 현존하는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전략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회사의 전략에 부합한다는 점에서는 매우 효과적으로 볼 수 있지만 매거진 산업에서 만연하는 높은 이직율과 결근율, 기업에 대한 commitment를 높이는 데에는 역부족이다. 또 최근 패션 에디터라는 직업에 대한 20대 초중반 여성들의 선호도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기업에 대한 관심과 특정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었지만, 실제 업무와 에디터라는 직종이 가지는 환상적 이미지의 괴리감이 커 높은 이직율과 낮은 직무만족도를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례연구 및 분석을 통하여 예민하고 민첩하게 트렌드를 파악하고 리드해 나가는 출판 미디어 선도기업인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가 실시하고 있는 채용전략을 분석하고, 보다 나은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당면 Challenge

(1) SWOT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