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

 1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
 2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2
 3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3
 4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4
 5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5
 6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6
 7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7
 8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8
 9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9
 10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0
 11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1
 12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2
 13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3
 14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산운영간리] Voici Brandst사의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Voici Brands사


2. Voici Brands사의 문제점
2.1 공급 문제
2.2 노사관계 문제
2.3 수요예측 문제
2.4 기타 문제


3. 해결방안
3.1 Leadership
3.1.1 공급사슬 관리를 위한 리더의 지원
3.1.2 프로세스 부문에서 리더의 역할
3.1.3 프로그램 시행에 있어서 리더의 전략적 판단

3.2 SCM
3.2.1 SCM 이란?
3.2.2 황소채찍효과(Bull-Whip Effect)
3.2.3 SCM 운영전략

3.3 JIT
3.3.1 ZARA System
3.3.2 ZARA System - JIT
3.3.3 ZARA System - POS(판매시점관리)
본문내용
1. Voici Brands사


voici사의 CEO인 Jack Emmons는 중국 Marquise사를 견학하게 된다. 그는 그곳에서 모든 생산라인을 공급사슬도시를 통해 아웃소싱하는 것을 보고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공급사슬도시는 Marquise의 이익을 20%까지 끌어올리고, 제품을 계획에서 소매점 도착까지의 시간을 50주에서 60일로 줄이게 되었다. 이것은 소비자의 변덕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Jack은 그 이후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지난 휴일 Voici브랜드에 있었던 일을 상기한다. voici사는 당시 가족 미니스커트를 ‘hot’을 성공시켰지만 재공급이 수요에 맞게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손실을 가지게 되었었다. 재공급이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는 바로 생산에서 운반까지의 시간이 너무 길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Emmons는 공급사슬도시의 운영방법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Voici의 생산방법은 너무 분산화 되어있었기 때문에 공급사슬도시와의 협상을 진행해야했다. 그래서 Voici사의 직원인 Margie를 만나 협상을 하려고 시도했으나 그녀는 노동조합의 이야기를 하면서 변화를 거부하였다.
그러나 변화를 이루지 못하면 Voici사는 성공할 수 없다. 그리하여 충고를 얻기 위해 Rovi를 만나게 된다. Rovi는 그에게 자세한 충고를 해주었다. Voici는 공급망의 속도와 효율을 개선 시키기 위해서 일단, 비용을 한데 모으기 위해 Voici의 모든 것을 측정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 어서 변화를 시작해야한다고 충고했다.
그 이후 Jack은 믿음직한 매니저 Tony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Tony는 그에게 수익분배구조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고, Jack은 Voici에 생산과 공급의 문제 이외 노동조합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Tony는 큰 변화가 아닌 작은 변화부터 차근차근 이룰 것을 부탁하였다.
그리하여 변화를 시작하려하였지만, Margie와의 대립으로 매우 힘든 상황이 되었다.

2. Voici Brands사의 문제점


2.1 공급의 문제
생산과 공급의 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생산을 하여 소매점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수록 시장에서의 수요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수요에 대한 느린 반응은 판매량의 감소로 나타나며 Voici의 경우 심각한 재정적 문제를 가져다주기도 한다.

2.2 노조의 문제
종업원, 특히 매니저들과의 회의에서 합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 그들은 변화를 거부하며 수익분배구조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노동조합은 많은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2.3 수요예측의 문제
Voici Brands는 신제품으로‘HOT'이라는 미니스커트를 시장에 내놓고 유명 모델로 하여금 광고를 하는 마케팅까지 펼쳤다. 그리고 성공적인 인기를 끌어 처음에 공급되었던 제품이 불티나게 팔려났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왔을 때 공급업체로부터의 재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였고, 결국 공급이 다되었을 때는 이미 소비자의 수요는 변화되고 난 뒤였다. 따라서 Voici Brands는 신제품을 내놓을 때 이 제품이 불러일으킬 소비자의 수요에 대한 예측이 빗나갔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