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

 1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1
 2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2
 3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3
 4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4
 5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5
 6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6
 7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7
 8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8
 9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9
 10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10
 11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11
 12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경영] 대한주택공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자사분석
본문내용
; 대한주택공사가 하는 일

주택공급 사업
공사에서 건설하는 주택, 상가, 용지에 대한 공급계획 수립에서부터 분양시행, 전시적 마케팅전략수립
및 시행, 공급관련 제도의 개선에 이르는 일련의 추진과정을 통해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신도시사업
주공이 참여한 신도시: 성남판교신도시, 아산신도시, 파주 운정 신도시, 양주신도시, 부산정관신도시,
대전서남부신도시


■ 첨단 정보화 사업 사업
u-city(ubiquitous city)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정보서비스를 도시공간에 융합하여 도시생활의 편의 증대와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도시관리가 가능한 21세기 첨단 정보화 도시
(공공서비스, 주거서비스, 업무서비스 등 모든 것을 첨단정보화 산업으로 구축 하는 것이 목적)


■ 국가균형발전 사업
수도권에만 집중되어있는 인구, 산업, 경제력.
국가불균형의 문제점이 국가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수도권 집중에 따른 사회, 경제적 비용급증과 격차의 심화로 인한 국가 경쟁력 저하를 해결할 가장효과적인 대안이 바로 국가 균형발전 정책입니다.




택지개발사업
정부의 주택정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적기, 적소에 양질의 주택건설 용지를 마련하는 것으로서 개발대상지역의 주택수요와 가격 및 지가 등을 감안하여 지역별 주택건설계획과 장단기택지수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택지를 선정합니다. 계획수립 때 지구의 자연환경과 주변여건을 분석하여 우수한 자연환경을 보전 복원하고 지구별로 지역특성에 맞는 테마를 설정,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며 실시계획수립 때에 토목공사와 구조물 공사에 있어 공사비 절감요인을 발굴 개선함으로써 저렴한 택지를 공급 하도록 사업성 분석을 철저히 하여 사업성과 공익성의 조화로운 개발을 유도하도록 합니다.


■ 도시정비사업
도시기능의 회복을 위해 주거환경이 불량한 지역을 계획적으로 정비하고 노후 불량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개량하여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주거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주거환경개선사업, 주택재개발사업, 주택재건축사업, 도시환경정비사업, 도시재정비촉진사업, 리모델링사업, 컨설팅)


■ 복합단지개발PF사업
공사가 시행하는 공공-민간 합동형 복합단지개발 PF사업은 특정 부지를 대상으로 최적의 사업계획을 제시하는 민간사업자와 주공이 공동으로 프로젝트 회사를 설립하여 개발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공사의
택지개발 노하우와 민간부문의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시너지효과 창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직접 참여로 사업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선진형 부동산 개발방식입니다.

주거복지
주거측면에서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는 계층을 대상으로 국가나 사회가 제공하는 주택서비스를 말합니다. 주택공사는 주거수준이 열악한 저소득층 등을 대상으로 이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매입임대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전: "집 걱정 없는 희망사회" "양극화 해소, 균형발전사회"
←저소득층과 서민의 주거안정(맞춤형 주거복지 실현, 임대차, 무주택서민의 내 집 마련지원)/주택시장의 항구적 안정기조 정착(더불어 사는 도시공동체를 선도하는 공익기업, 나눔의 실천으로 행복세상을 열어가는 국민기업,국민의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사회책임기업)/신 주거문화 창출(공공부문의 주택비축확대,저 출산, 고령화에 적극대비, 주택품질의 제고)

주요업무
국민임대, 다 가구 매입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소년소녀가정 등 전제주택지원, 부도임대주택 임차인지원, 고령자 임대주택, 공공임대, 영구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