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카프 연출법

 1  [패션] 스카프 연출법-1
 2  [패션] 스카프 연출법-2
 3  [패션] 스카프 연출법-3
 4  [패션] 스카프 연출법-4
 5  [패션] 스카프 연출법-5
 6  [패션] 스카프 연출법-6
 7  [패션] 스카프 연출법-7
 8  [패션] 스카프 연출법-8
 9  [패션] 스카프 연출법-9
 10  [패션] 스카프 연출법-10
 11  [패션] 스카프 연출법-11
 12  [패션] 스카프 연출법-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 스카프 연출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스카프? 머플러? 목도리?
2. 스카프의 역사
3. 피부색과 이미지, 평소 잘 입는 의상스타일에 맞춰 골라야 한다.
4. 얼굴이 동그란 형이면 미니스카프로 귀염성을 강조한다
5. 의상에 따른 스카프
6.(4의 연속)정장에는 실크나 나염류를
7. 중성적인 스타일에는 스카프
8.70년대 히피풍 분위기를 위해서 긴 스카프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남자의 스카프
22. 다른용도로 이용하기
본문내용
똑같은 옷차림에도 스카프 하나만 두르면 멋쟁이 소리를 듣게 해주는 고마운 it item 스카프. 이라는 책을 대히트시킨 스타일리스트 서은영은 드라마틱한 분위기와 우아한 여인의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 주저없이 스카프를 추천합니다. 유명한 프랑스의 복식 디자이너인 스키아 파렐리도 전세계 여성은 모두 비슷하게 옷을 입지만 스카프 하나만 있다면 남다르게 보일 수 있다라고 말할 정도로 스타일리쉬의 대표적인 스카프. 저희 10조는 패션에서 빼놓을수 없는 아이템인 스카프에 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

평소 목이나 머리에 두르는 것으로만 알고 있던 스카프가 민소매 톱은 물론 가방으로도 변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올 가을, 한 명품 브랜드가 제안한 다양한 스카프 활용법과 함께 매듭에 따라 맵시가 달라지는 스카프의 무한 변신을 소개합니다. 우선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1. 스카프? 머플러? 목도리?
이 모든 단어는 흔히 목에 두르는 천을 지칭하는 말로 쓰이지만 정확히 어떻게 구분해야하는지 헷갈린다.
머플러와 목도리는 같은 뜻으로 보온성을 주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보통 모, 캐시미어, 알파카 등으로 만들어지며 스카프는 봄이나 가을 같은 간절기에 아침, 저녁의 찬 공기를 막으면서 스타일링을 위해서 사용되는 것으로 보통 실크로 만들어지지만 최근에는 울이 섞여 보온성을 강화한 것들이 많이 나온다. 결국 이 모든 것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2. 스카프의 역사
엘리자베스 1세를 위한 스카프
16세기 엘리자베스 1세가 외출할 때 햇빛에 얼굴이 타는 것을 염려하여 자외선 차단 겸 스타일을 위해서 술 장식이 달린 어깨걸이로 사용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여왕의 얼굴을 강타하는 햇빛을 가리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란 사실이 스카프의 탄생이 얼마나 귀족적인지 말해준다.

그 후 근․현대로 오면서 1940년대에는 제2차대전의 영향으로 밀리터리 룩이 등장하여 스카프의 사용이 절제되었지만 모자에 달린 망사스카프로 얼굴을 가리는 베일이 유행하였다.
1050년대에는 오드리햅번과 같은 영화의 엘레강스한 주인공들이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목에 리본을 연출하였다
1960-70년대에는 히피문화가 유행하면서 에스닉의 열풍으로 스카프의 형태가 머리에 감거나 하는 방식으로 스카프가 유행했다
1980년대에는 토탈룩의 등장으로 자유롭고 다양한 스카프 연출이 가능해져 특히 후드스타일의 연출법이 유행하였다.

멋과 실속 두가지 측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핫 아이템인 스카프. 스카프를 멋지게 연출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자신과 잘 어울리는가 여부가 중요하다.

3. 피부색과 이미지, 평소 잘 입는 의상스타일에 맞춰 골라야 한다.
얼굴이 작은 사람은 옅은 색상을 고르는 것이 적당하며
얼굴이 크고 검은 사람은 짙은 색상의 스카프가 잘 어울린다.










4. 얼굴이 동그란 형이면 미니스카프로 귀염성을 강조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