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

 1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1
 2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2
 3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3
 4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4
 5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5
 6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6
 7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7
 8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8
 9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9
 10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 멀티미디어의 발전 고찰 및 디스플레이의 종류,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의 발전

Ⅲ. 디스플레이의 종류
1. CRT
1) CRT의 정의
2) CRT의 원리
3) CRT의 특성
2. LCD / 액정디스플레이
3. PDP / 플라즈마디스플레이

Ⅳ. 디스플레이산업의 동향과 여건
1. 세계 디스플레이산업 동향
1) 평판디스플레이 수요의 급성장
2) 한․일․대만간 경합 구도
3) 업체간 전략적 제휴 및 시장확보 경쟁이 치열
2. 국내 산업현황 및 문제점
1) 국내 산업현황
2) 문제점

Ⅴ. 디스플레이산업의 추진 전략
1. 시장선도형 차세대 기술개발 추진
1) 기본 방향
2) 추진 방안
2. 장비, 부품․소재의 기술경쟁력 제고
1) 기본 방향
2) 추진 방안
3. 디스플레이산업의 성장인프라 강화
1) 기본 방향
2) 추진 방안
4. 수출․마케팅 지원
1) 기본 방향
2) 추진 방안
5. 글로벌 협력체제 강화
1) 원천기술 획득을 위해 선진국과 공동 R&D 추진
2) 환경규제에 대응한 국제협력 강화
3) 국제 표준화 활동 강화
6. 제도 개선
1) 관세감면 범위 확대
2) 내수기반확대, 신규수요창출 노력
3) HS코드 분류체계 개선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디지털시대가 열림에 따라 디스플레이 산업도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CRT보다 고부가 산업인 TFT-LCD와 같은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등장하고 있다. 뛰어난 장점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금융권과 일부 전문가중심으로 수요가 일어났지만, 지난해 말부터 TFT-LCD패널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CRT 모니터와의 가격차가 점차 줄어들어 대기업의 CRT모니터와 중소기업의 LCD모니터의 가격이 더 저렴하기 까지 하기 때문에 일반소비자에게도 빠르게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CRT모니터의 내구 년수가 5년인 점을 고려하면 향후 5년간 100% TFT-LCD모니터로 바뀌게 될 것으로 보이며 사용중인 국내 컴퓨터 보급대수가 1,000만대를 넘고 있는 점을 볼 때 TFT-LCD모니터 시장규모는 35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어 국내 영업활성화를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은 유럽 및 일본시장을 볼 때 물량규모는 작지만 마진폭이 높다는 장점으로 자가브랜드 수출계약을 추진 중이며, 점차 시장점유율을 집중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Ⅱ. 멀티미디어의 발전

멀티미디어가 요즘 들어 우리에게 다가오게 되기 시작한 것은 기술의 발달 때문이다. 컴퓨터나 통신망에서 동화상이나 정화상, 음향 등을 처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는 고화질, 고음질, 대량일수록 더더욱 힘들어진다. 그러나 근래 통신, 컴퓨터, 반도체 기술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멀티미디어를 구현하는 것이 어느 정도 가능해졌다. 통신에서는 텔넷과 같은 문서상의 통신에서 웹이란 것이 등장하게 되면서부터 이미지, 동화상 등의 멀티미디어가 두드러지게 발전하게 되었다. 컴퓨터, 반도체 기술에서는 컴퓨터 각 기기들의 성능이 좋아졌기에 가능하다. 현재 cpu의 성능을 보게 되면 동영상을 여러 개를 동시에 play시키고도 남을 정도의 연산력을 가진다. 이런 환경이 뒷받침 되었기에 웹이나 개인 컴퓨터에서 멀티미디어를 구현가능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김성훈 / OLED 산업동향, 고등기술연구원, 2005
김현후 외 3명 / 기초 디스플레이 공학, 나해출판사, 2007
김승희 / PDP 산업동향, 주간 전자 정보, KETI, 사업 기획 센터 2005
심낙훈 / 비주얼 머천다이징&디스플레이, 영풍문고
서경수 / 전자종이 기술동향 세미나자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2
산업자료센터 / 2003 디지털FPD 기술·시장편람,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