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

 1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
 2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2
 3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3
 4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4
 5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5
 6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6
 7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7
 8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8
 9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9
 10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0
 11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1
 12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2
 13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3
 14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삼겹살 불판의 러시아 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제품소개
1) 제품 선정 배경 및 과정
2) 선정 이유 및 제품소개
3) 제품 소개
2. 투자환경
1) 러시아의 기후
2) 러시아의 육류소비량
3) 러시아의 다양한 고기요리
4) 시베리아 소비시장의 특성
5) 러시아의 수출환경
6) 러시아의 직접투자 환경
3. 전략
1) SWOT분석
2) STP분석
3) 4P전략
4)제품수명주기이론
4. 향후 목표
본문내용
1. 제품소개




1) 제품 선정 배경 및 과정
강원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중인 러시아 교환학생(대학원생 포함)을 상대로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한 결과 60%이상의 학생이 삼겹살불판을 고국에 가지고 가고 싶다고 답변하였다. 따라서 공략시장을 러시아로 선정하고 마케팅 아이템은 다수의 학생들이 선택한 삼겹살불판으로 선정하였다.

2) 선정 이유 및 제품소개

① 한국과 러시아의 비슷한 음식습관 → 한국은 고기를 먹을 때 상추쌈에 싸서 먹으며 러시아는 고기를 먹을 때 샐러드를 함께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오랜 시간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② 한국과 러시아의 비슷한 음식 습관 → 한국은 보통 삽겹살을 구워먹을 때 국민주라고 할 수 있는 소주와 함께 곁들여 먹는다. 우리나라에서 먹는 삼겹살의 양은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굉장히 많은 편이고 고기소비량에 따라 소주의 소비량도 많다. 러시아도 또한 그 추운 기후로 인해 기름기가 많은 고기를 즐기는 편이다. 양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등 많은 양의 고기를 소비하며 가장 많이 먹는 고기요리로는 샤슬릭이라는 꼬치요리이다. 한국사람들이 삼겹살에 꼭 소주를 곁들여 먹듯이 러시아인 들은 이 꼬치 요리에 보드카라는 독한 술을 곁들여 마신다.

③ 문제점 → ①과 ②에서 언급했듯이 러시아인 들은 오랜 시간 사람들과 즐기는 것을 좋아하며 고기와 술을 함께 즐긴다. 하지만 러시아의 꼬치는 식당에서 먹을 경우 초벌구이해서 접시에 담겨져 나오며 집에서 요리해 먹을 경우에는 긴 시간 동안 따듯하게 유지할 수가 없다.

따라서 러시아 인들은 보드카와 함께 오랜 시간 동안 따듯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삼겹살 불판을 필요로 하며 그에 따라 마케팅 제품을 삼겹살 불 판으로 선정하였다.

3) 제품 소개

선정 제품은 한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삼겹살 불판이며 5~6인용 업소용 제품과 2~3인용의 가정용 제품을 선정했다. 가정용 제품은 휴대용 가스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며 무게도 무겁지 않다.

2. 투자환경

1) 러시아의 기후
러시아의 기후는 매우 한랭하고 긴 겨울과, 짧고 서늘한 여름을 가지는 전형적인 대륙기후이다. 남쪽의 중앙아시아에 발달한 산악지대가 습윤한 아열대성 기단을, 또 동쪽의 험준한 습곡산지가 태평양의 해양성 기단을 차단하며 서쪽의 대서양 기단의 영향은 거의 받지 않는다. 따라서 대부분 지역이 겨울에는 급속히 추워지는 반면 여름에는 급속히 기온이 상승한다.
→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선호

2) 러시아의 육류소비량

육류 제품 카테고리 그램
만두 (뼬몌니-пельмени) 490,6
쇠고기 342,3
삶은 깔바싸 341,8
소시지, 싸르젤끼(сардельки) 291,4
돼지 고기 279
커틀렛 190,5
반 훈제 깔바싸 166,9
혼합 다진 고기 164,7
다진 쇠고기 94,9
햄류 77,3
버터구이 육류, 소 갈비살, 샤쉴릑(шашлык) 36,3
훈제 육류 30,4
닭 28,2
치즈 훈제 깔바싸 22,3
다진 돼지고기 15,6
젤리형 육류(Холодец) 8,7

에르아엠엔 영양대학의 자료에 의하면 사람에게 필요한 연간 육류 섭취량은 78~80kg이다. 러시아 국내에서의 육류소비량이 연간 약 1kg씩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인들이 섭취하는 육류의 양은 필요한 육류 섭취량보다 40%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새고기를 포함한 러시아인들의 육류섭취는,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앞으로 몇 년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근보넉인 역할을 하는 것은 육류생산 가공업체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위의 표는 러시아의 뼤르미 시민 1인기준으로 하여 육류제품시장의 월평균 규모에 대해 나타낸 것이다. 매년 시민들은 25kg의 육류제품(조류제외)을 소비하며 이 중 깔바싸 제품이 4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뼤르미 시민들이 소비하는 평균 소고기 소비량은 340g으로 삶은 깔바싸 소비량과 비슷하다.

3) 러시아의 다양한 고기요리
뻴몌니(пельмени : 펠메니): 쉽게 이야기해 러시아식 '고기 만두'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대외적으로 가장 유명한것은 시베리아식 뻴몌니일것이다. 우리가 아는 일반만두와 차이점이라면 만두피가 두껍고, 대부분 고기소가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러시아에서 벌어지는 정상회담이나 국제회의 때 정-오찬 메뉴에 자주 볼 수 있는 음식이다.
갈루브쯔이(голубцы): 이렇다하게 정형화된 것은 아니지만 양배추와 밥, 육류 등이 들어가는 요리라고 볼 수 있다. 그외에 야채와 치즈 소가 들어간 종류가 유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