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

 1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1
 2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2
 3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3
 4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4
 5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5
 6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6
 7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키 완벽정리(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스키의 개요
스키의 역사
최초의 스키경기
스키장비의 구성
스키의 과학적 원리
스키의 종류 및 기술
본문내용
스키의 개요
- 스키는 눈을 이용하는 스포츠이다. 눈에 덮인 경사를 갖춘 지역에서 이루어 지는 스포츠로 눈이라는 자연제약을 극복하는 즐거움을 찾아가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두 개의 얇은 판자로 이루어져, 경사면을 내려오면 스릴과 속도감을 느낄 수 있으며, 겨울 스포츠로써 대표적이다. 스키를 통하여 허리와 하체, 심폐기능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순발력과 지구력, 균형감각 등을 기를 수 있다.

스키의 역사
- 맨 처음의 스키는 오래 전에 동물의 뼈로 만들어진 것으로 스포츠로써의 스키보다는 눈 위를 걷기 위한 신발 모양으로 시작 되었다. 현재 실존으로 보관되어 있는 스키는 BC3000년경으로 추정한다. 그러나 역사기록이나 그 흔적을 기준을 두고 보면 노르웨이의 레디 바위에 새겨진 스키 타는 사람의 모습은 4,500년 전의 것이라고 추정되기도 하며, 스웨덴의 중부 호팅 지방에서 발견된 4,500년 전의 스키가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스웨덴의 듀가르덴(Djugarden)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이 스키는 눈이 많은 산악지방이나 빙하지역에서 거주하던 사람들에 의해 발명된 것으로, 운동으로써의 스키가 아니라, 눈 위를 좀 더 빠른 보행을 위한 수단, 사냥을 위해 빠른 신발이 필요했던 인류에 의해 발명된 것이다.
예로 고대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사람들은 설원의 보행과 운반, 사냥 등을 위해서 스키를 이용하였으며, 그들에 의해 이름 지어진 ‘스키’는 스칸디나비아의 언어로 ‘얇은 판자’라는 뜻이다. 또 다른 유래에는 신발의 뜻으로 사용되는 노르웨이 말과 영어의 skid, skip, skiff, 및 skate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위의 단어들은 모두 `미끄러지는 동작`과 관계가 있다고 한다.
- 국제 스키경기는 1924년 국제스키연맹(Federation Internationale de Ski: F.I.S.)이 창설된 후 시작되었으며, 같은 해 프랑스 샤모니에서 열린 제1회 동계올림픽경기에 크로스컨트리 스키경기와 점프경기가 실시되었다. 1936년 독일에서 개최된 제4회 동계올림픽대회에서는 활강경기와 회전경기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오늘날까지 실시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스키 완벽정리 (A+, 역사, 스키종류, 경기, 기술, 원리) 에 대한 글입니다.
자세한 정리의 글로써 각 스키 종목별 사진을 첨부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