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

 1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
 2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2
 3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3
 4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4
 5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5
 6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6
 7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7
 8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8
 9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9
 10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0
 11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1
 12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2
 13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3
 14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 동기.

2. 로만손 소개 (간단히)

3. 시장 분석
a.창업 초기 시장상황
b.업계의 현황

4. 글로벌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사례
a. 중동시장진출
b. 터키
c. 러시아
d. 스위스
e. 개성공단

5. 해외 마케팅전략
a. 제품전략
b. 가격전략
c. 유통전략
d. 촉진전략

6. 전망과 문제점

본문내용

1. 주제선정 동기

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에 있어 브랜드 파워에 대한 부재와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가 부족한 현 시점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이 필요하다.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었던 브랜드력의 부재, 즉 해외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력의 부재는 해외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점차 글로벌 시장화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1970년∼1980년대는 한국 시계가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1990년 후반에 닥친 외환위기와 휴대전화의 출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 여기에다 가짜 제품(짝퉁)의 범람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이런 와중에 국산 제품 중에서도 세계 시장에서 명품으로 인정 받는 제품이 있다. 스위스의 세계 최대 시계 전시회인 '바젤 시계 박람회'는 세계 시계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디자인들이 대외적으로 첫 선을 보이는 자리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명품만을 따로 전시하는 명품관에 입성하기 위해서는 50개국 이상에 수출을 하고 있어야 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그 명품관에 로만손은 좁은 관문을 통과해 당당히 명품 대열에 빛을 발하고 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Romanson)은 1988년 창업 이후 중동지역에 수출을 시작해 2001년 2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기까지, 로만손 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 왔다. 현재 세계 시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로만손은 그 명성을 바탕으로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로만손은 21세기 브랜드 강국을 목표로, 지난 2005년 원의 매출을 올렸다.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 통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2. 로만손 소개

로만손은 1988년에 창업한 짧은 역사의 시계회사로 초기부터 자기 브랜드로 해외시장 개척을 시도하여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로만손은 설립된지 15년도 채되지 않아 국내 업계 2위 기업으로 급성장한 입지전적인 기업으로 현재에는 장기적 목표인 세계적인 토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3. 시장 분석

a.창업 초기 시장상황

1) 높은 진입장벽
주식회사 로만손이 창업초기부터 국내시장보다 리스크가 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린 이유는글로벌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지각이나 인식에서 비롯되었다기보다는 창업 당시의 국내 내수 환경으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당시 우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하며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하고 있었다. 게다가 국내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多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Orient), 갤럭시(Galaxy), 자가 포카스(Jaguar Focus), 마리안느(Marianne), 샤갈(Chagal)과 수입 브랜드인 라도(Rado), 오메가(Omega) 등으로 가히 막강한 시계그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