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

 1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1
 2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2
 3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3
 4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4
 5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미디어] 슬링박스(Sling Box)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슬링박스의 개념
2.슬링박스의 특징
-슬링박스의 장점
-슬링박스의 단점
-슬링박스의 서비스 과정(슬링 스트리밍)
3. 외국에서의 슬링박스
-미국에서 성공한 이유
4. 우리나라 현황
5. 슬링박스 관련 미디어 환경 변화
6. 슬링박스의 저작권 문제
-‘방송’과 ‘전송’의 적용문제
1) 방송법상 ‘방송’과 저작권법상 ‘방송’
2) 방송과 전송의 구별
3) 공중송신권의 적용
-복제권 문제
7. 슬링미디어의 행보
-슬링캐처가 제공하는 3가지 서비스
8. 슬링박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슬링박스의 개념
Blake와 Jason 형제에 의해 2004년에 설립된 Sling Media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안테나 입력이나 DVD 플레이어 등으로부터 시청각(AV) 신호를 받아 실시간으로 IP 데이터 형태로 변환해 노트북 컴퓨터, 휴대 전화, 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PDA) 등 외부의 단말기로 중계해 주는 장치이다.
2.슬링박스의 특징
집에서 시청하는 방송을 슬링박스와 연결하면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anywhere TV로 각광을 받았다. Video On Demand(VOD)가 anytime TV로 시간적 개념을 초월했다면 슬링박스는 공간을 초월한 것이다. 슬링박스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으면 안방의 TV 채널을 그대로 옮겨놓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슬링박스는 많은 장치로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닌, 간단한 장비와 각 단말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그 기능을 100% 발휘한다. 채널 수가 제한된 DMB와 달리 수백 개 채널을 지닌 위성방송과도 연계할 수 있어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슬링박스만이 가진 특징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고화질(HD) 영상을 지원해 어느 매체 못지않은 화질과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슬링박스의 장점
슬링박스는 방송권역 밖에서 시청할 목적으로 개발된 만큼 국내에서 해외방송을 시청하거나 해외에서 국내방송을 시청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가령 우리나라에서 영국 프리미어리그나 미국 드라마를 보거나, 미국에서 한국 케이블 방송을 보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무엇보다 이 과정이 슬링박스에 케이블모뎀과 LAN 선을 꼽고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프로그램 설정이 끝날 정도로 매우 간편하다는 점이다. 또한 슬링박스는 다양한 확장성과 응용성을 지닌다. TV에 꽂으면 TV를 볼 수 있고 DVD에 꽂으면 DVD를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방범 카메라에 꽂으면 밖에서 특정 장소를 훤히 지켜볼 수도 있는 것이다. 장비만 구입하면 그 외에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고, 수많은 케이블 채널 및 위성 채널과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슬링박스가 가진 매력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네 개까지의 A/V연결이 가능해 디지털 케이블방송을 포함한 DVD플레이어, DIVX 플레이어 또는 새로 추가될 수 있는 어떤 기기와도 연결되어 홈시어터 개념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슬링박스의 단점
슬링박스의 단점으로는 아직까진 이를 구입하기엔 어느 정도의 가격 부담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슬링박스 PRO가 약 30만원 정도이고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은 이를 웃돌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new 매체 사용을 즐기는 early-adopter나 밖에서 TV보는 것을 갈망했던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곤 이 가격에 쉽게 구입하기에는 아무래도 부담이 있다. 또한 슬링박스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는 특성으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느린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