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

 1  [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1
 2  [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2
 3  [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3
 4  [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예시, 주의사항, 작성요령, 강조사항]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및 예시 주의사항고 강조사항 고지 A++99%
1.성장과정 2.성격의 장단점 3.자격증 및 격력과 관련 내용 4.지원동기 5.장래희망 및 포부 6.특기사항
작성시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방법
본문내용
1.성장과정
기본적으로 언제어디서 태어났는지로 시작한다. 간략하게 요약하여 표현하고, 단순히 나열하는 것 보다는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핵심이 되고 나의 성격, 모습, 학창시절, 가정생활등을 짐작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 하는 것이 좋다.
(예)
저는 00년 대한민국 00에서 태어나 현모양처이신 어머니와 000사업가이신 아버지 밑에서 2남2녀중 0남으로 자라왔습니다.
( 다음 가족의 장점을 표현한다 )
일에있어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 신념과 정직으로 일하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자라왔으며, 00학교에서 교직을 받고있는 어머님, 00병원에서 의사로 ‘인명은 소중하다‘라는 신조를 같고 일하시는 형, 그리고, 00대학에서 디자인너를 꿈꾸는 여동생, 이렇게 저희가족각자 맡은 바 일에 소중함을 알고 생활 하고 있습니다.
(다음 나의 학창시절 특기 및 장기)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고등학교까지 학급부회장 및 반장 부반장을 하면서 리더심과 협동심 그리고, 단체의 중요성을 배웠으며, 제게는 지도력뿐만 아니라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태도와 전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 하는 밑바탕이 되어 주었습니다. 학업과 병행하여, 테니스,수영,태권도 등을 배우면서 내외적인 여러 특별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자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다음 진로선택 및 이유)
대학 진로를 결정할 무렵 많은 생각 끝에 사업가인 아버지로부터의 영향과 평소 국제경제에 많은 관심으로 경영학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핵심. 좌절 고비)
저에게 가장 힘들 었던 시기는 첫 번째로 지원했던 대학에 떨어졌을 때입니다. 떨어지리라는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못한터라 더욱 힘들고 암담한 경험 이었습니다. 비록 2지망에 합격하였으나, 실패를 처음 경험했기에 더욱 힘들었습니다.
(다음 극복)
그때 저를 지켜준 힘은 바로 가족 이었습니다. 기독교 신자이신 어머님은 제가 다시 일어 날 수 있도록 끝임없는 기도와 묵상으로 저를 위로 하셨습니다. 결코 쓰러지지 않겠다는 신념이 또 저를 붙들어 매었고, 다행히 부모님과 친한 친구들의 관심으로 저를 추수릴 수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바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으며, 전공을 살리기위해 외국으로 배낭여행을 하며, 세상을 보는 눈을 넓여 나갈 수 있었습니다.
(다음 특이사항)
국제화된 시대에 전문성을 키우기위해 호주의 00대학으로 6개월간 유학을 하면서 부족했던 영어와 세계사회의 다양한 모습에 눈을 뜰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당신 배웠던 영어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아침시간을 활용해 새벽반 비즈니스영어 학원들 다니면 틈틈이 나만의 스킬을 싸아 가고 있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장점만을 부가하기보다는 본인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지 않는 범위에서 장단점을 표현한다. 자신이 지원하는 입장이 아니라, 인사담당자라고 가정해 보고 생각하자. 사람을 뽑는다는 것은 앞으로 같은 장소에서 같이 일하는 가족가 같은 동료 및 부하직원을 채용한다는 얘기이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잘 생각하여 표출 해보자.

(예)
저는 활발한 성격탓에 구김살없이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내외성적인 성격을 두루 갖추고있다고 생각하며, 저의 성격은 무엇이든 한가지에 관심이 생기면 끝까지 파고들어 끝을 보는 편입니다. 저의 그런 집중력은 전체를 총괄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었고 그로인해 인내력을 키워주었습니다. 맡은 일에는 속이 후련해질 때까지 파고드는 버릇은 다소 외골수적으로 볼 수 있는 점도 있습니다만, 저는 긍정적으로 여기고 싶습니다.

3. 경력과 관련된 내용
하고 싶은 말
이사담당이 가장 보기 편하고 좋은 문구와 예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