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

 1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
 2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2
 3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3
 4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4
 5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5
 6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6
 7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7
 8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8
 9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9
 10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0
 11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1
 12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2
 13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3
 14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4
 15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5
 16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6
 17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7
 18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8
 19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개요
2. 연혁
2. 사업소개
(1) 컨텐츠
(A) 산업의 특성
(B) 산업의 성장성
(C)
(D) 경쟁요소
(E) 종류
(2) 지급결제 시스템(payment)
(A) 산업의 특성
(B) 산업의 성장성
(C)
(D) 경쟁요소
(E) 종류
3. 현재상황 및 마케팅

4. 마케팅 전략
5. 중국&미국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기업현황
(1) 개요
다날은 1997년 7월 4일 설립된 이후, 줄곧 유/무선인터넷 관련 사업을 영위해 온 인터넷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먼저 의 경우 사업 초기부터 벨소리, 캐릭터, 통화연결음, 노래방, 게임 등'휴대폰으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컨텐츠 개발에 집중한 결과, 국내 무선인터넷 인구증가에 기여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기술력을 결집하여 모바일 방송,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등 유비쿼터스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앞당기는 첨단 컨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예스타와 팬 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와 온라인 음악감상 포털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 핵심 경쟁력은 광범위한 컨텐츠 개발 기술 및 운영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개발된 컨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날은 특정 분야의 컨텐츠만을, 특정 이동통신사를 통해서만 서비스하는 방식을 지양하고, 기존 컨텐츠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신규 컨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함은 물론, 개발된 컨텐츠들을 국내 3개 이동통신사 모두와 주요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선인터넷 시장 초기부터 이동통신사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력과 경험에 의한 것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의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은 지난 2000년 7월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솔루션 개발에 성공하고 지금까지 유무선 전화결제 보급에 앞장서온 결과, 국내 인터넷 시장 '유료화'에 기여했습니다. 유무선 전화결제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인터넷 소액 컨텐츠 구매에 적합하다는 점으로, 휴대폰 혹은 유선전화만 있으면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될 염려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무선 전화결제는 현재 온라인 컨텐츠 결제의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휴대폰결제의 경우 2001년 890억원에서 2008년에는1조 5천억원으로 그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였습니다(휴대폰 결제 거래액 규모는 다날이 각 이동통신사로부터 취합한 거래데이터 자료를 이용하여 산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무선 전화결제 시장은 인터넷 비즈니스 발달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날은 휴대폰 결제 솔루션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보안성'과 '안정성' 강화를 위해핵심 결제 프로세스를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모든 시스템 소스 코드를응용해 해외 수출, 기술지원 및 유지 보수를 매우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있습니다. 또한 초기 단계부터 통합 확장성을 고려하여 모듈식으로 설계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의 확장을 매우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