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

 1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1
 2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2
 3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3
 4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4
 5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5
 6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6
 7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7
 8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8
 9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9
 10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주제선정동기
1. 영화의 줄거리
2. 영화의 시대적 배경
3. 전쟁이야기
1) 게르마니아 전쟁
2) 로마의 전투방식
4.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5. 로마의 노예
6. 코모두스
7. 원로원
8. 의복문화
9. 콜로세움
10. 그라쿠스
11. 로마의 놀이문화
1) 로마의 서커스 문화
2) 검투문화
3) 전차 경주
12. 막시무스
13. 루실라
14. 엔딩
15. 글래디에이터의 허와실
본문내용
주제선정동기

우리의 어린 시절을 설레게 했던 영화! 당시 엄청난 제작비와 캐스팅, 그리고 영국의 한 실제 숲을 태우면서까지 만든 희대의 걸작 “글래디에이터”를 누구나 한번쯤은 봤을 것이라 생각된다. 역사를 공부하는 사람은 누구나 로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진다. 물론 책으로 공부를 하면 복잡한 배후 관계의 설명이나 좀 더 정확한 지식을 전달 받을 수 있으나 너무 무미건조해지기 십상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조금 더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 {아카데미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작품, 남우주연(러셀 크로우) 의상, 음향효과, 시각효과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하고 로마의 역사를 중심으로 한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선정하게 되었다. 웅장한 스케일과 서사적인 스토리 그리고 역사적 사실이 서로 어우러져 이루어낸 영화를 통하여 로마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영화의 줄거리

장군의 신호가 울리고 거대한 함성소리와 함께 하늘에는 불화살, 불타는 점토 항아리가 난무하고, 땅위에는 수많은 병사들의 피가 흘러 넘친다. 그리고 로마의 위대한 장군 막시무스는 이 전투에서 그의 군대를 다시 한번 승리로 이끌어낸다. 죽을 날이 머지않은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막시무스를 총애하여 아들이 아닌 그에게 권력을 넘겨주기로 한다. 그러나 황제의 아들 코모두스는 이에 질투와 분노를 느껴 급기야 황제를 살해한다. 왕좌를 이어받은 코모두스는 막시무스와 그의 가족을 죽이라고 명령한다. 가족을 모두 잃고 겨우 살아남게 된 막시무스는 노예로 전락하고, 투기장의 검투사로 매일 훈련을 받는다. 그에게 남은 건 오로지, 새로 즉위한 황제 코모도스에 대한 복수 뿐. 검투사로서 매 경기마다 승리로 이끌면서 살아남자 그의 명성과 인기는 날로 높아 간다.
로마로 돌아온 그는 아내와 아들을 죽인 코모두스에 대한 복수를 다짐한다. 그러던 어느 날, 오래 전 사랑했던 황제의 누이 루실라를 다시 만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