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주방 관리론 외식산업의 광고전략

 1  외식 주방 관리론 외식산업의 광고전략-1
 2  외식 주방 관리론 외식산업의 광고전략-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식 주방 관리론 외식산업의 광고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광고의 정의는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라는 조건을 열거하면 대락 다음과 같다.

1.광고 발신자: 광고에는 광고주명이 확실히 표시되어 있어야 한다. 제품명(brand)이 광고주명을 곧 알 수 있게 하는 힘이 있으면, 제품명이 광고주명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다.
2.광고 수신자: 최종 소비자, 산업용품·업무용품의 사용자, 유통업자 등이 수신자로 되지만, 광고 매체를 통해서 광고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사람만으로 광고 도달처는 한정된다.
3.광고되는 것: 광고주의 제품·서비스, 그리고 사고 방식 혹은 방침이 광고의 대상으로 된다.
4.광고 매체: 신문, 잡지, 라디오, TV, 옥외, 교통 수단 등 비인적 매체가 광고 매체다. 광고주가 대중 매체로 사용할 때는 매체 요금의 지불이 따른다. 즉 신문, 잡지 등에 광고를 할 경우는 광고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광고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도 매체측의 의도에 의해 광고주의 활동이 신문과 잡지의 기사로 되는 경우도 있다. 이 기사를 퍼블리시티(publicity)라고 부른다. 이것은 광고도 볼 수도 있지만, 광고주가 매체 요금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하고 할 수 없다. 퍼블리시티는 PR, 프로모션(promotion), 판매 촉진의 일부로 간주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광고의 목적: 광고 목적은 기업 목표의 달성,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만족, 그리고 사회적·경제적 복지의 증진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기업 목표의 달성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기업의 활동에는 사회적 책임이 따른다. 사회적·경제적 복지에 배치되는 광고는 시장으로부터 비판의 대상이 된다.
이상과 같은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광고의 정의를 내려 보자.광고는 광고주가 소정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제품·서비스·아이디어(사고 방식, 방침, 의견 등을 의미한다)에 대한 정보 전달 활동이며, 그 정보는 광고주가 관리 가능한 광고 매체를 통해서 수행된다. 또한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만족, 그리고 사회적·경제적 복지 증진 등의 기능이 있다는 것도 말할 필요 없다.여기서 분제가 되는 것은 앞에서도 말한 매체의 종류이다. 이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론이 있어 일률적으로 구분하기는 어렵다. 여기서는 광고 매체의 종류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자 한다.
5.신문
6.잡지
7.라디오
8.TV
9.옥외(광고)
10.교통(광고)
11.영화(광고)
12.DM(Direct Marketing, Direct Mail)
13.신문 삽지(광고)
14.특수 광고(노벨티, 달력, 비지니스 증정품 등)
15.POP(Point of Purchase) 기타 판매 촉진적 광고 매체(전시회, 이벤트, 카타로그, 프로그램, 메뉴, 연감, 명부, 전화번호부 등)
16.이것은 광고 매체를 넓은 의미로 해석한 분류다. 그리고 이것을 4대 매체와 4대 매체를 보완하는 매체로 구분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견해에서 보면, 옥외·교통·영화·DM·신문 삽지·특수 광고·POP 광고·기타 판매 촉진적 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광고는 4대 매체를 보완하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17.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광고라는 말은 넓은 범위의 정보전달행위를 포함함을 알 수 있다. 즉 광고는 글자 그대로 "널리 알린다"는 의미에 가깝다. 우리말에서 광고라는 낱말은 인간매체를 사용하든 어떤 매체를 사용하든 상관이 없으며, 그 행위가 요금을 내는 것이든 내지 않는 것이든 내지 않는 것이든 관계없다. 이는 우리 광고가 전통적으로 사람의 목소리나 방(榜)에 바탕을 두었다는 점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