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

 1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
 2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2
 3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3
 4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4
 5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5
 6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6
 7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7
 8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8
 9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9
 10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0
 11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1
 12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2
 13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3
 14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지역관광론] 관광의 국가와 지역구조 번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국가 수준에 관광의 공간 구조

스페인의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

2) 지역에 있는 관광의 공간 구조

벨기에 해안

Provence(프로방스) and Languedoc-Roussillon(랑그도크루시옹주)

The Costa Brava, Costa Blanca and Costa del Sol

Morocco

결론 .

본문내용
1) 국가 수준에 관광의 공간 구조

(도표 8.1 참조 - p129 참조)
도표 8.1에서 유럽 국가에 있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연구된 기본적인 특징이 묘사되었다. 프랑스와 스페인 같이 여러 가지 여행자 자원을 가진 나라와 룩셈부르크와 스위스 같은 더 제한된 매력을 가진 더 작은 내륙국이 상대적으로 큰 그들을 포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프랑스와 스위스 처럼 관광이 설립된 나라와 그것들과 대조를 이루는 불가리아 같이 새로운 시장처럼, 이 국가들은 또한 특히 국제적인 관광에 관하여 각종 발달 단계에 있다.
여행자 교통의 양은 또한 나라마다 상당히 변화한다. 국가의 4개의 데이터가 총 숙박으로 표현되는 동안, 나머지를 위한 통계는 호텔과 캠핑 숙박 또는 호텔 홀로 관련된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스페인에서는, 침대수를 기록한 호텔은 대략 반의 비율이지만 지역적 차이는 숙박 설비의 다른 유형에서 생긴다.
캠핑과 더불어 포르투갈에 있는 외국 숙박의 대략 반의 호텔 비율, 12% 그 이상으로 공헌됬다. 프랑스에 있는 호텔 수요는 국제적인 관광 보다는 국내 관광이 덜 대표적이다. 이 차이는 이해할 수 없고 국가의 사이를 복잡하게 만든다. 그러나 지방화 곡선과 같은 관계되는 측정의 사용을 통해 일반적인 패턴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표 8.1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중요한 관계에 대한 적지 않은 변화를 보여준다,
이웃 벨기에 및 룩셈부르크에서 찾아내어 선정했다. 중요한 차이는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와 같은 매우 더 큰 관광업을 가진 국가에서 찾아내었다. 함께 국내 시장의 크기를 좌우하는, 이 차이에 공헌하는 서로 관계를 가진 요인은 외국 방문자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여행자 자원의 발달 여행을 위한 인구 크기 그리고 국가 성향 및 본질, 넓이 및 정도를 포함한다. 예를들어 프랑스는 유럽의 외국 방문자의 유입의 경험은 큰 국내적인 수요를 초래할 수 있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인구를 가지고 있다.
반면에 오스트리아는 비교적으로 작은 인구를 가지고 있고 알프스산맥의 매력의 더 큰 인구를 가진 이웃 서독을 가지고 있다. 이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크기는 이 나라들의 범위내의 공간구조에서 반영될 것이다.

(p130~131참조)
이 첫 번째 고려된 질문은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의 집중 또는 분산되는 범위를 도표8.1과 같은 나라들의 리스트를 위한 그래프 8.1의 지방화곡선이다.
먼저 개설된 제한 이외에 공간 단위의 수가 나라마다 변화한다는 것을 주의하여야 한다. 그러나 유닛의 수는 국내와 국제적인 관광 그리고 또다른 시간이 이용될때의 1년으로부터 일관된다.
3개의 일반적인 동향은 FIG. 8.1에서 확인될 수 있다. 첫째로, 경향은 관광의 두 모양 전부를 위해 공간에 집중될 것이다. 스위스의 경우에서만 2개의 곡선 접근을 대각선, 그곳의 관광이 국가를 통하여 상당히 균등하게 퍼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차적으로, 벨기에를 제외한 룩셈부르크 그리고 포르투갈의 캠핑의 국제적인 관광은 스페인과 불가리아의 경우처럼 국내의 관광보다 더욱더 집중될 것이다.
세 번째로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시계열자료에서는, 집중의 패턴이 비교적으로 안정되게 발전되거나 혹은 서서히 발전된다. 비록 캠핑숙박이 이 기간에 0.25 백만에서 1백만까지 증가했더라도, 룩셈부르크의 1961년에서 1980년까지실제로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고 1952-80년 내내 국제적인 캠핑숙박에서 국제 호텔숙박의 변화가 생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