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

 1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1
 2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2
 3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3
 4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4
 5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5
 6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6
 7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지역관광론] 도서관광의 공간구조 번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본유형
경제구조
smallness
도서성
그 후, 스페인 시민혁명에 따른 고립의 기간 동안

땅의 보유, 땅의 사용 그리고
땅의 가치

점점 변화하는 형태
결론
본문내용
경제구조

리조트 위요의 수가 제한되고 주요도심의 중심 기능은 두드러진다는 hills와 Lundgren과 Britteon의 개념모델은 다른 문헌에서 일반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기본패턴은 그림 9.1~9.6에 보여 지는 바와 같다. 그러나 각각의 케이스의 경우에 리조트 위요는 도시중심에 도착지점에 제공함에 따라 보여 지고, 관광 편의시설이 설립된다. Hills와 Lundgren은 ‘도착 메커니즘을 통한 관광객 제품 내에 체계적인 상속...분산이 안정되는 경향이 있는 리조트 숙박시설’에 대해썼다. 이 단계에 상호작용은 제한되고, ‘ 위요를 설명하면, 리조트 시설들 사이에 관광자 순환을 규정된다. 그 과정은 흔히 호텔 경영이나 리조트호텔의 어떠한 타입에 의해 활동이 촉진되었다. 비슷한 성향으로 Britton은 다음과 같이 썼다.

물리적, 상업적, 그리고 사회 심리학적 조건... 주변경제에서 관광은 위요산업으로 개념화 할 수 있다.
주변 관광자 도착지 지점 은 전형적으로 예전 식민지의 중요한 도시 중심이었고, 현재 독립 국가의 정치, 경제와 같은 기능을 하고 있다. 이들 마을 내부에는 국제적인 외국의 국제 본사와 지역관광기업과 여행의 소매점, 관광, 숙박, 항공, 은행, 쇼핑, 기업이 위치해 있다. 만약 패키지 여행일 경우 관광자는 국제 터미널에서 호텔이나 리조트 위요에 수송될 것이다. 관광자들은 리조트 밀집지역 사이를 여행하거나 출발을 위해 주요도시로 되돌아온다. 리조트에서 거주하는 동안에 관광객들은 그들의 ‘환경버블’로부터 공예가 그리고 쇼핑물품의 구매, 엔터테인먼트, 관광을 위해 경제생활 부분으로 짧은 여행을 만들 것이다.

Goonatilake는 스리랑카에서 관광을 논하였는데, 관광자 위요를 ‘자국 내에 풍부한 섬은 주민의 휴식으로부터 분리하는 것을 막는다.’ 라고 본다. 관광자 위요는 단지 물질적 본질뿐만 아니라 사회적, 경제적 구조이다. 실제로 이를 쓴 사람들은 주로 관광의 경제구조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러므로 그들은 경제적인 조건을 본질적으로 설명 즉, 더 폭넓은 주변의 경제, 정치적인 구조들을 강조하는 것 또는 오히려 제 3세계국가보다 그들이 선택하였던 견본의 섬의 특징을 모색하였다. 상관관계에 따라 관광의 공간구조에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작은 섬의 도시성과 크기 밖으로 일어나는 다른 기본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실패하여, 그것 자체는 불완전해진다.



smallness

섬. 많은 곳에서 자주 예로서 들어짐에도 불구하고, 그저 지나침만을 고려한 관광일 때, 일반 문학에서는 “왜소(Smallness)”가 다른 영역으로부터 별개로 취급된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필자들에 의해 확인된 왜소에 관한 주된 특징은 섬에서의 여행구조에 대한 중요한 견해를 갖고 있다. 특별히, 작은 대륙지역은 적은 인구가 제한된 국내 시장을 의도할 때 보통 좀 적은 다양한 기본 정보를 뜻한다. 이것은, 제품의 제한된 수량과 시장의 좁은 문에 기반을 둔 해외무역에 대한 큰 신뢰를 성장시켜준다. 공적인 분야로도 확장되어야 하는 비용증대의 요인 또한 명백하다.
거의 모든 섬들이 폭넓은 범위의 국제 관광객들을 끌어내기 위한 자료의 다양성이 부족하고, 3가지 S-해, 모래, 바다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이것들은, 도박, 면세점 쇼핑, 그리고 유비쿼터스 민속학 콘서트 등의 다른 유혹적인 것들과 하루 또는 반나절 주기의 섬 관광에 의해 증가될 수 있다. 그러나 도박의 경우를 빼고, 편리한 단기 체류 형식의 섬의 큰 순회에서 눈에 띄는 것은, 보통 그들 자신에게 조금 요구하여 연관되게 생성한다. 싱가폴의 경우, 쇼핑, 이스터 섬의 경우, 고고학적 흥미 가 이 패턴의 예외라고 볼 수 있다. 문화적 차이는 각각의 섬을 구별해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랑스가 Guadeloupe 와 Martinique에 영향을 주었지만, 정치 분열이 일어나지 않은 섬들 빼고는 내적인 차이점에는 드물게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해변 경치들의 수가 한정되어 있고, 발전이 가능한 해변들은 적다. 팜플렛과 포스터에 실린 이미지와 많은 다른 곳들보다 표면이 큰 해안가의 비율에도 불구하고, 몇몇의 섬들은 끝없는 백사장으로 둘러쌓여 있다. 화산폭발이나 다른 산 형태의 섬에서는 해변가가 좁기 때문에 빌딩을 세울 자리가 제한될 수도 있다. 좀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 원형태의 섬길은 같은 길고 가느다란 땅을 따라 위치하고 있다. 다른 예로는 깨진 휴식은 섬의 일부분을 고립시킬 것이다.

기본자원으로부터 제한된 기본자원 같은 요소들이 해안가 위치와 섬의 특별한 관광객숙소로 밀집하는데 중요하게 공헌한다. Potter가 Barbados 사례에서 요약해 놓은 것에서 보면, 주된 해변과 관광객들의 숙박시설 지역들이 Sheltered leward에 있다. 타히티에서는 Donehower가 관찰한 바로는 ‘모든 도로들이 해안도로를 가까이 따라 가기 때문에, 해변가에 있는 호텔들이 주도로에도 위치한다.’ 매력물과 접근은 관광을 위한 주요 위치요소의 2가지인데, 여기 그리고 많은 다른 섬들과 관련되어있다. Richez와 Richez Battesti는 Majorca에 북미서 해안의 관광개발 보호구역 연안과 La palma만에 개발이 허가된 곳의 국제공항이 있는 작은 제한구역의 섬을 살펴보았다. 또 한편으로는 Corsica에서 그들은 compartimentage du relief에서 단일 집중보다 오히려 3개의 주요 관광자 지역의 출현을 귀착시키고, 기초가 튼튼한 복합적인 출입구들은 섬의 육지관광의 어려움에서부터 벗어나 일어난다. 카나리아섬의 대규모 관광은 현존하는 도시 네트워크 주변에 발전되었지만, 다른 물리적 특성에 의해 결정되었다. Odouard는 2가지 주요 관광자 중심의 경우에 하나는(la palmas) 현대 관광에서 요구하는 태양과 해변 공간을 순응할 수 있었고, 다른 하나는(Puerto de la cruz) 이 3개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 결과, Gran Canaria에 관광 여행이 Las Palmas와 섬의 휴식 사이에 불균형을 강조하고 대체적으로 그룹을 지배하는 것을 계속한 동안 다른 구역들은 Tenerife에 발전되었다.
많은 섬들에, 작은 섬 지역과 작은 인구는 제한된 자국 내 관광 여행에 공헌한다. 해변 사용, 낚시 그리고 다른 휴양 활동은 당일치기 여행에 성취되고, 거리가 멀지 않은 곳에 일박은 정당화되지 않는다. 그러나 섬 그룹 자국 내 관광은 상호적인 섬 관광을 포함할지도 모르나, 자주 비공식 숙박시설이 이용된다. 산이 많이 있는 안쪽에 있는 일부 더 큰 섬에, 특히 그곳은 현재 중요한 국외 추방자 공동체이거나 과거 공동체였던, 내륙 구릉지대의 정부군의 피서용 주둔지의 움직임은 더운 계절에 일어날지도 모른다. 더 큰 섬들, 특히 식민 통치하일 때, 피지에서처럼 사무적이고 개인적인 일정한 상당한 양의 사업 여행일지 모른다.
어쨌든, 이러한 국내 관광여행의 형태에 관련된 숫자는 대부분, 많은 섬의 인구의 크기와 경제수준에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다.
8장에서 토론된 자국 내 관광의 부족은 유럽의 상황에서 외국관광의 집중은 더 명백하고 대조적으로 두드러지게 만든다. 정도를 다양하게 할 때 외국 그리고 국내 관광객들은 주요한 관광객 지역을 공유한다. 게다가 자국 내 수요는 해외 수요를 초과할지도 모르며, 또한 작은 지역의 범위에 분배되는 경향이 있다. 많은 섬에서의 상호작용은 호텔 해변의 지역 사용에 제한이 될 수도 있다. 심지어 어떤 장소에서 방해되거나 금지될 수도 있다. 관광객 목적지의 외국 그리고 국내 손님들에 의한 공용은 사회 갈등들을 줄이고, 본토 리조트의 경제차를 줄인다. 그러나, 이러한 물리적 조건에서 리조트는 특히 프랑스의 3대 겨울 스포츠 리조트, languedoc-Roussillon 의 새로운 연안 리조트들은 관광객 위요만큼 호텔집단이 개발 중인 섬에 있다.
Corsica 경우에 Metropole에서부터 나머지 휴가중인 사람들과 corsican 이주자들을 송환하는 것의 상당한 수를 포함하여 오직 섬에 도착하는 1/4이 외국인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주로 외국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휴일 'sun-sand-sea'에 의존을 통하여, 관광은 또한 상품의 제한된 범위와 외부 시장에 의존하는 섬 경제의 다른 분야와 비슷하지 않지 않다.

157쪽
대규모의 해외 또는 메트로폴리탄 관광설비의 규정은 섬 경제의 조그만 기능에 속해있다. 국내의 관광 마켓에서 caterirg의 경험부족은 지방의 기업가가 국제적 관광마켓에 입장이 어려운 것을 뜻한다. 특히 크고 잘 성립된 해외 또는 메트로폴리탄 개발자로부터 말이다. 하지만 이 후반그룹의 행동은 작은 사이즈의 공공부문으로 부터 영항을 받았다. 특히, 포장된 도로, 전기 그리고 적당한 물 공급 규정(부족한 규정)이 대게 집중되는 경향을 더 나아가게 했다. 1960년대의 puerto rico에서 대량관광발전의 그 시대의 섬 관광서비스의 부족의 주원인은 주요도시 San Juan 에 호텔들이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호텔 건설은 도시 확장의 일반적인 단계였고 puerto rico 의 인구수는 1960년대에 급격히올라갔는데, ‘10년간 도시주변은 213%’로 올랐다. 새로운 호텔들은 Condado, Ocean Park and PuntaLas Mrias의 바닷가 앞에 고급 고층 숙박시설로 위치했다. 손님들은 도시와 해변의 위치를 둘 다 누릴 수 있었다. 더 말하자면, 싼 땅값, 공항에 가까운 거리 그리고 좋은 해변 경치가 Isla Verde에 또 다른 호텔집중을 불러들였다. 이와 같은 방법이 Santo Domingo 에도 적용되었다. Haiti 에서는 발전부족으로 수도에 호텔개발을 제한하였다. Fiji에서는 공공서비스설비를 확장하는 내키지 않음은 효과적으로 더 격리된 사이트들에 호텔들의 건설을 막았다. Sicily에서 일반적인 서비스의 부족은 역설적으로 새로운 관광 구역과 개인적인 공간의 병렬을 불러일으켰다.

...관광 사업에 사욕의 지배는 보조 서비스와 이미 발전되었고 이미 공급되었던 지역들에 새로운 관광객 시설들의 계획에 개인투자가들이 기꺼이 혹은 가능한 한 투자를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