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실내 인터리어

 1  영화 실내 인터리어-1
 2  영화 실내 인터리어-2
 3  영화 실내 인터리어-3
 4  영화 실내 인터리어-4
 5  영화 실내 인터리어-5
 6  영화 실내 인터리어-6
 7  영화 실내 인터리어-7
 8  영화 실내 인터리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실내 인터리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원근법이 개발된 르네상스 이후로 이제까지 투시도는 공간감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다. 투시도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점(vanishing point)으로, 소점의 중앙에 위치하는 것과 그 중심을 벗어난 배치에는 큰 차이가 있다. ꡐ구름 저편에(Par ꡐDelꡑa les Nuages / Beyond the Clouds, (1995)ꡑ에서 한 장면을 보자. 조용한 이태리 작은 마을의 성당 앞. 남자 주인공은 대칭의 성당 한 가운데 위치한 반면, 여주인공은 중심선상에서 비켜 서 있다.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는 확신이 있지만, 여자는 마음을 결정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ꡐ화니와 알렉산더(Fanny and Alexander, 1992)ꡑ의 장례식 장면을 유심히 보면 대칭으로 열려 있는 문틈을 통해서 죽은 남편의 모습을 바라보는 여주인공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는 남편이 정신적으로 마음속에 살아 있으며, 어떤 형태로든 부활하여 힘을 준다는 암시로 해석할 수 있다. ꡐ뉴욕 뉴욕(New York, New York, 1977)ꡑ의 후반부, 여주인공 라이자 미넬리(Rysa
Minelli)는 양옆으로 앉아 있는 남자들이 구성하는 투시도의 소점 한 가운데 서게 된다. 가수로서 여주
인공의 화려한 성공을 상징하는 것이다. '건축가의 배(The Belly of an Architect, 1987)ꡑ에서는 보울트로 구성된 로마의 건물 유적지에서 주
인공이 걷는 장면이 있다. 이 공간은 하루 동안 해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되는 빛의 투영 효과에 의하여 환자를 치유했던 터어키의 고대 로마 병원인 세라피온(Serapion)의 통로를 연상시킨다. 이 공간에서 주인공 건축가는 투시도의 중심을 피해서 비틀거리다가 결국은 벽에 구부려 구토를 한다. 주인공의 몰락을 예견하는 것이다.
투시도법에서 공간과 소점은 경우에 따라서 다른 의도로 해석될 수도 있다. ꡐ차이나타운(Chinatown, 1974)ꡑ에서 잭 니콜슨(Jack Nicholson)이 훼이 더너웨이(Faye Dunaway)를 찾아가는 장면은 대표적으로 공간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예다. 대칭의 주택과 한 가운데 열려진 문, 투시도의 일점 소점(vanishing point)을 따라 진입하는 남자 주인공은 구멍 탐닉주의(hole fetishism)와 성교를 연상시키는 장면으로 해석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