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

 1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1
 2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2
 3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3
 4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4
 5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에서 본 인테리어

2. 회색의 통일 금속이나 톨 장식의 배치

3. 제스타일의 유행아이콘

5. 영화 가 반영하고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의 성공 이유

6. 직선형 디자인의 거실의 디자인

7. 회색톤의 오브제

8. 메탈소재 식탁의 하이테크한 이미지
9. 부엌의 미니멀리즘

10. 침실의 조명기구 사용


본문내용
5. 영화 가 반영하고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의 성공 이유

영화 '정사'가 몇 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은 영화, 스타일이 있는 영화, 장면 하나하나마다 인상적인 그런 영화로 기억되는 이유는 현재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발 앞서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세계는 젠 스타일로 정리되고 있는 미니멀리즘이 한창 유행이다. 기능적으로 필요한 요소는 모두 갖추되 최대한 단순하고 간편하게 디자인하는 서구의 미니멀리즘과 여백의 미학을 바탕으로 하는 동양의 젠사상의 결합은 절제와 여유를 두 축으로 하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출한다. 절제된 선과 면을 이용한 디자인, 메탈,유리,패브릭 등 자연친화적인 재질의 마감재, 모노톤으로 연출한 차분한 분위기 등이 우리가 영화속에서 즐길수 있는 바로 그것이다. 한편, 21세기 인테리어 경향의 가장 큰 특징은 완벽한 기능성을 추구하면서도 지극히 내추럴하고, 그와 동시에 지극히 모던함을 지향하는, 서로 상반되는 두 경향을 쫓고 있는 것이라 한다. 미니멀리즘의 심플한 공간에 어떻게 내추럴리즘을 자연스럽게 도입하고 있는가를 발견해 보는 것도 영화속 공간을 읽어나가는 또다른 재미가 될 것 같다.

6. 직선형 디자인의 거실의 디자인


모든가구를 선명한 직선형 디자인으로 통일하여 간결하게 꾸민 거실. 소파 옆 한지조명과 소파 등받이 부분에 놓인 여러 개의 쿠션들이 무채색의 공간에 푸근한 정서를 자아내고 있다. 소파뒤 벽면은 일체의 장식없이 여백의 미를 살리고 있으며, 잔디로 상판의 일부를 장식한 테이블 디자인이 독특하다.


7. 회색톤의 오브제

일반적인 거실의 한쪽 벽면을 장식하는 거실장 대신, 두개의 메탈 기둥을 대칭형으로 세워 직선이 주는 안정감과 깔끔함을 살리고, 기둥에 메단 선반 위에는 생활소품 등을 놓아 벽천체를 코디했다. 중앙에 놓인 블랙의 TV세트 역시 회색톤의 주변과 어울려 하나의 오브제로 작용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