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DECOMAS전략사례

 1  KT의 DECOMAS전략사례-1
 2  KT의 DECOMAS전략사례-2
 3  KT의 DECOMAS전략사례-3
 4  KT의 DECOMAS전략사례-4
 5  KT의 DECOMAS전략사례-5
 6  KT의 DECOMAS전략사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KT의 DECOMAS전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DECOMAS의 사례로 KT를 선택한 동기는?

◆ KT 역사

◆ KT 소개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KT CI의 변천과정

◆ KT CI의 평가 및 전망

◆ 결론


본문내용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며, CI(corporate identity)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대중들에게 표현함으로써 기업의 실상과 일반대중의 심상(image)이 일치하게끔 하는 전략이다.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기업활동의 다각화 (단일 업종에서 다업종으로 전개, 국제시장 진출에 의한 다국적 기업의 등장)로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 전체를 컨트롤하는 전략적 계획으로 기업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지면서 단일 품목에 따른 브랜드 아이덴티티 차원을 넘어 기업 차원에서 전제품을 경영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CI가 필요하게 되며 경쟁력의 심화로 상품을 구입할 때 배후에 존재하는 기업 이미지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CI가 필요하다.
또한 기업 구성원의 의식 구조의 변화에 따른 근무 환경의개선 및 경영 방법의 혁신이 필요하면서 계획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CI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미래에 대한 준비로 CI를 적극 도입해야 한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 CI 및 기업소개 : http://www.kt.co.kr
QOOK에 대한내용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41017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