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

 1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1
 2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2
 3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3
 4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4
 5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5
 6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6
 7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7
 8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8
 9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9
 10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공급사슬관리] 코카콜라 SCM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Ⅰ. 서 론 -

1. 한국코카콜라 기업소개(LG생활 건강-음료 Part) 및 연혁

2.진출 현황

- Ⅱ. 본 론 -
1. 코카콜라 시스템( 보들링 시스템, 코크시스템)

2. 한국코카콜라 SCM 모형

3. 공급자의 종류

4. 공급자 선정

5.공급자 관계

6.공급자인증

7.공급자 개발 및 조기참여

8.성과에 대한 보상

9.現 SCM 과 煎 SCM 비교

- Ⅲ. 결 론 -

1. 문제점
2. 해결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2.진출 현황
처음으로 코카콜라가 한국소비자들에게 소개 된 것은 1950년대, 이후부터는 (주)한국코카콜라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코카콜라 사 제품의 원액을 국내 생산, 공급하고 있다.
국내 탄산음료 시장 점유율 53%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코카콜라 사는 이제 명실 공히 국내 청량음료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시장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 사는 전 세계 사업 활동에서 얻어진 다양한 노하우의 현지화를 통해 국내 청량음료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청량음료 포장기술 선진화에 대한 기여로 한국 코카콜라사는 1980년 최초로 국내시장에 캔 제조기술을 도입 우리나라 청량음료 포장기술의 신기원을 이루었다. 이러한 포장기술의 도입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 손쉽게 코카콜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 갈 수 있었다.
코카콜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라고 한다. 주요기술혁신 그리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누구보다 신속히 부응하고자 하는 한국코카콜라사의 소비자 중심 활동의 노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한국 코카콜라 사는 여주 양산 광주 등 국내의 3개 생산시설을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전국 단일 유통망을 통해 신속히 고객들에게 배송되고 있다. 이 같은 품질개선 노력과 아울러 한국코카콜라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고 다양한 국내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가운데 특히 국내 스포츠 발전 산업 발전을 위한 공헌은 주목할 만하다.
이미 70년간 세계인의 스포츠 축구를 지원해온 코카콜라는 대한 축구협회와 국가대표팀의 공식후원사 이자 프로축구연맹(K-리그)의 공식후원사로서 국내 축구발전은 물론 축구 팬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계획이다.
또한 한국 코카콜라사는 한국 젊은이들의 진취적인 기상과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각종 예술 문화 교육활동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그리고 장학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18억 이상의 장학금이 고등학생들에게 지급되었으며 이외에도 고아원에 공부방을 만들어주기, 직원들의 고아원/병원 방문 및 친근한 병원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Ⅱ. 본 론 -

1. 코카콜라 시스템( 보들링 시스템, 코크시스템)
- 세계적으로 코카콜라의 시스템은 원액 제공 및 브랜드 관리를 책임지는 코카콜라사와 제조 및 유통 판매 등 영업을 책임지는 코카콜라 보틀링사로 역할을 분담하여 양 사의 긴밀한 협조아래 소비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 한경비즈니스 (http://www.kbizweek.com)
▷ 대한상공회의소 (http://license.korcham.net)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코카콜라 보틀링 홈페이지 :(자료제공: CSS부서 은현수 부장, 정성수 대리 )
▷ 물류신문 (http://www.e-logisbiz.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21세기 글로벌 기업-코카콜라의 탄생과 history (cafe.never.com/junes81/29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