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

 1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1
 2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2
 3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3
 4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4
 5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5
 6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6
 7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7
 8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8
 9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성장전략 -더바디샵 인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로레알의 더바디샵 인수 상황
II. 로레알 기업소개
III. 로레알의 기업 성장전략
IV. 더바디샵 기업소개
V. 인수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
VI. 인수 후 우려되는 결과
VII. 인수 후의 기업 현황
VIII. 결론
본문내용
Ⅱ. 로레알 기업소개

■로레알의 역사
로레알의 출발은 1907년 프랑스 화학자 Eugene Schueller가 모발 염색제를 개발한 데서 출발한다. 후광이란 뜻인 L'Aureole이라 이름 붙인 염색제는 파리 미용실에서 큰 호응을 얻고, 1909년에는 안전한 모발 염색제 회사란 뜻의 Societe Francaise de Teintures Inoffensives Pour Cheveaux를 설립한다. 1910년에는 로레올에서 '진짜 금'이란 뜻의 L'Oreal 브랜드로 바꾼 후 회사명도 변경한다. 로레알은 전 유럽 수출에 이어 1920년대에는 미국, 1940~50년대에는 남미, 러시아, 중동, 아프리카까지 시장을 넓혔다.
머리 염색에 만족하지 않고 1935년 '앙브르 솔레르'라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였다.

■각 브랜드 유통경로 차별화
로레알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 중 17개 대표 브랜드 매출액이 그룹 총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하지만 17개 브랜드 모두 가격과 유통경로가 다르다. 유통경로는 각각 헤어살롱, 시판, 백화점, 약국·병원 4개 사업부로 나뉜다. 헤어살롱부는 염색제 전통을 이어 로레알 프로페셔널, 시판사업부는 로레알 파리, 메이블린 등 대중적 브랜드로 주로 화장품 전문점이나 대형 할인점에서 판매하고, 백화점 사업부는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랄프 로렌 등의 일류 브랜드가, 약국·병원 사업부는 비쉬, 로슈-포제 브랜드가 있다.




■현지화·세계화 전략
로레알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먼저 랑콤을 대표선수로 로레알의 인지도를 높이고, 로레알 파리와 같은 대중적 브랜드로 저변을 확대하며 마지막으로 지역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내놓아 시장을 석권하는 3단계 방식을 쓴다. 1993년 한국에 진춮한 로레알은 10년만에 연매출 1,600억원을 달성, 해마다 매출 30~40% 증가를 보이고 있다. OJ는 "우리는 전 세계에서 서구적인 미의 기준을 강요하지 않도록 늘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140여개 국 6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화장품 왕국 로레알은 효율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세계 1위 화장품 회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