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은 1994년 ‘블루시걸’이 전국 50개 극장에서 동시 개봉되는 것을 계기로 재
도약기를 맞이 한다.
블루시걸’은 최초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 했다는 특징과, 최초의 성인 애니메이션 이라는 장르적 효용에 의해 주목을 받으며 45만 명이라는 흥행 성적을 거두지만, 완성도면에
극장용 장편영화도 국내흥행에서 조차 참패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바로 우리와 이웃하고 있는 일본의 경우 사실상 미국과 함께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세계의 TV, 비디오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고 지역적으로는 아시아 46%, 유럽 30%, 북미 19%를 차지하
애니메이션이란
Animation이라는 단어는 정신(혼) 혹은 생명의 숨결을 뜻하는 라틴어원" anima"에서 온 말이다. 그러므로 animation은 생명이 없는 물체에서 생명을 창조, 혹은 생명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이다. 다시 말해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
1. CJ 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및 내부환경 분석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한 CJ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지금의 CJ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이자 대
참眞이슬露 광고 분석: 컨셉&목표
광고 컨셉
매년 참 이슬의 깨끗한 이미지와 맞아 떨어지는당대의 인기 여배우들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이슬이’ 라는 애칭으로 참 이슬의 부드러움을모델 특유의 발랄함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광고 목표
참 이슬은 이미 시장에서의 선점과 제품 성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