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

 1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1
 2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2
 3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3
 4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4
 5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금융상품] 천연자원펀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JP모간 천연자원 주식종류형 투자신탁1호

◇ 천연자원 펀드의 개념

◇ 천연자원 펀드의 여러가지 특징들

1.천연자원 펀드의 투자 목적

2.투자전략

3. 투자위험

①파생상품 투자위험

②헷지위험

③통화위험

④환매 연기위험

⑤법률, 세금 및 규정등 제도적 위험

⑥천연자원 위험

4. 펀드의 전환

5.자산평가


본문내용
1.천연자원 펀드의 투자 목적

이 투자신탁은 천연자원(금, 기타광물, 석유 또는 가스등을 포함함. 이하 “천연자원”이라 함)을 탐사, 개발, 가공, 생산하는 외국기업이나 천연자원 또는 천연자원의가공물을 판매하는 외국기업의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모투자신탁 수익증권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 자본증식을 추구한다. 그러나 이 투자신탁의 투자목적이 반드시 달성된다는 보장은 없으며, 자산운용회사, 판매회사, 수탁회사 등 이 투자신탁과 관련된 어떠한 당사자도 수익자에 대해 투자원금의 보장 또는 투자목적의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2.투자전략

모투자신탁의 주요투자전략 : JP모간 천연자원 주식형 모투자신탁은 투자신탁재산의 60% 이상을 천연자원을 탐사, 개발, 가공, 생산하는 외국기업이나 천연자원 또는 천연자원의 가공물을 판매하는 외국기업의 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장기적인 자본증식을 추구한다.

3. 투자위험

모투자신탁의 위험성은 등급으로 따졌을때 1등급에 달한다 이는 투자하고자 하는 해당주식에 자본을 60%이상을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이 투자신탁은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됨에 따라 투자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투자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투자자의 투자원금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그 손실의 예로는 다음과 같다.

①파생상품 투자위험
파생상품은 작은 증거금으로 거액의 결제가 가능한 지렛대 효과(레버리지 효과)로 인하여 기초자산에 직접 투자하는 경우에 비하여 훨씬 높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장외파생상품은 장외파생상품을 발행한 회사와의 직접적인 거래이므로 그 회사의 영업환경, 재무상황 및 신용상태의 악화에 따라 장외파생상품의 원리금을 제때에 받지 못할 수도있다.

②헷지위험
자산운용회사는 시장과 통화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헷지기법을 사용할 수 있으나, 그것을 반드시 사용해야 할 의무는 없다. 헷지기법은 지향하는 결과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는 것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는다.

③통화위험
다양한 통화로 투자되는 투자신탁재산은 통화변동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며, 투자신탁운용의 성과는 환관련 규제 법규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해 투자신탁 및 모투자신탁은 모두 환율변동 위험에 대비한 환헷지를 실행하지 않는다. 모투자신탁은 외국통화표시자산에 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환율변동에 따라 투자자산의 가치가 변동할 수 있으며, 환헷지를 실행하지 않으므로 환율 변동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④환매 연기위험
투자신탁재산의 매각이 불가능하여 사실상 환매에 응할 수 없거나 환매에 응하는 것이 수익자의 이익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경우로서 금융감독위원회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수익증권의 환매가 연기될 수 있다.

⑤법률, 세금 및 규정등 제도적 위험
투자신탁에 운용되는 기간 중 법률, 세금 및 규정등의 제도적인 변화에 따라 운용중인 투자신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때에 따라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현행 법규정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