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

 1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1
 2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2
 3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3
 4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4
 5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5
 6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글로벌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

2) SK는 고객이 왕 !

3)고객정보보호 캠페인

4) 고객만족 10대 과제 선정 중점 개선

5)고객의 정보를 시스템화

6) 행복 극대화를 실현하는 사회 공헌 활동

7)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8)SK텔레콤 ‥ `직전 상담원 연결제` 시행 고객에 인기

본문내용
2) SK는 고객이 왕 !
 SK텔레콤은 고객 사랑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선,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위해 지난 2007년 지주 회사    체제 전환과 함께 독립적인 사외 이사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 확   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는 SK텔레콤   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으로, 건전한 기업 문화 확산의   모범이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SK텔레콤은 윤리적 기업 문화 형성을 위해 다각적인 윤리경영 추진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와 더불어 윤리규범, 상담센터 등의 윤리경영 추진 인프라를 SK텔레콤의 해외 법인으로 영역을 넓혀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업 시민 정신을 토대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국내의 경우,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 격차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시민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세계 글로벌 기업이 가지는 사회적 책임 중 사회공헌활동에 있어서도 SK텔레콤은 선도적인 기업의 사회공헌에 그 모델을 두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립과 자활을 중점으로 사회적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SK텔레콤은 모든 경영활동을 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를 통해 회사도 성장하는 것을 추구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을 기업 최대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이는 모기업의 “고객이 OK할 때까지, OK! SK!”라는 광고 모토와 무관하지 않다. 게다가 최근에는 한석규를 광고 모델로 활용하여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대표 번호”로서 이미지를 각인시켜 기존 이용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에게는 가장 갖고 싶은 휴대 번호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다.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의 시작은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과감한 변신시도를 위해 '97년 3월 CI를 한국이동통신㈜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하면서 TOP 경영진의 강력한 고객만족경영의지 표명과 함께 회사 경영의 최우선 과제를 고객만족에 두고 총체적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실제적인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 이력을 살펴보면, 1997년에는 접점의 고객만족(CS)를 중심으로 하는 CS경영체계를 도입하였고, 1998년에는 총체적 CS를 통한 CS경영체계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1999년은 CS경영의 생활화를 통해 세계일류의 CS수준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는 SK텔레콤은 2008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국가고객만족지수(NSCI)는 2008년을 포함해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도 12년 연속 1위,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조사에서는 9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글로벌 시장은 SK텔레콤의 무선 인터넷 기술력과 플랫폼 솔루션,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수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일 뿐만 아니라 IT 강국 대한민국의 저력을 세계에 확인시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3)고객정보보호 캠페인
2001년에는 고객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즉, '고객정보 유출은 범죄행위입니다.’라는 문구를 SK텔레콤 전 직원의 PC와 전화기에 스터커로 붙였다. 이는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다. 또 11월 한 달 동안 고객정보보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