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컨설팅방법론] IT전략과 계획(KIMBERLY-CLARK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T STRATEGIC ALIGNMENT AT KIMBERLY-CLARK : THE INNOVATION DESIGN STUDIO
Questions for Opening Case
1. Second Life 의 개념
2. Second Life 의 서비스
3. 기업의 Second Life 사용
4. Second Life 의 단점
5. Questions for Minicase
본문내용
고객의 피드백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가능
시장출시까지의 소요시간을 50%가량 감소
거래기업들로부터 IT기술의 선구적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의 긍정적 이미지를 얻게 됨
더욱 다양한 시도를 거래기업들과 팀을 이뤄 진행할 수 있게 됨
(슈퍼마켓 체인점인 Kroger와 RFID기술 시범 운영.)
높은 성장률과 낮은 비용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
2. Questions for Opening Case
#1. Read “IT Strategic Alignment at Kimberly-Clark : The Innovation Design Studio” at the beginning of the chapter. Identify critical success factors(CSFs) for Kimberly-Clark.
1. 고객중심의 전략을 통한 혁신을 계획
2. 혁신의 수단으로 IT를 사업에 적용
- 고위 IT분야 직원들을 CIO와 직접 보고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권한을 부여
- IT기술 도입(Virtual Reality Technology)으로 고객들의 구매행동을 빠르고
정확하게 평가 및 적절한 대응전략 도출
3. IT기술의 도입 등으로 기업의 파트너들로부터 기술선도적인 기업이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
What is Second life?
- Linden Lab 사에 의해 개발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3차원의 가상세계
- 아바타(플레이어)가 가상공간에서 실제로 꿈꾸는 것을 현실화 할 수 있게 하는 사이트
- 게임적 요소, 커뮤니티 활동, 사용자 제작 contents 등 창조적인 서비스 제공
2003년 6월 23일 미국 Linden Lab 사에서 개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3차원 그래픽을 사용하여, 실제의 삶과 똑 같은 생활을 즐길 수 있게 재현해 놓은 가상현실 사이트
2006년 후반부터, 2007년 초반에 각종 뉴스 미디어로 하여금 국제적인 관심을 끔.
아바타(플레이어)를 통해 3차원 환경을 돌아다니며, 실제의 돈을 사용하여, 채팅, 게임, 가상의 옷, 땅, 집 구매 가능.
세컨드라이프의 Linden Dollar는 적정 환율을 통하여, 구입, 판매가능.
American Apparel, Pontiac, Nissan 등과 같은 대기업에서 기업-고객관계 증진을 위해서 사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