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

 1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1
 2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2
 3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3
 4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4
 5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5
 6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해외 및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1)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2)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본문내용
1. 해외 및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1)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여러 산업예측 조사보고서는 모바일게임시장이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모바일게임에 의한 매출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데이터모니터 및 데이터퀘스트는 미국과 서유럽 등에서 모바일게임으로 발생하는 매출이 급진적으로 성장, 2004년~2005년까지 약 6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역별 모바일게임 매출 현황 1999-2004 (단위 : 천달러)

지역별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과 전망 1999-2004

이들 보고서는 현재는 수익이 적은 편이나 2002년부터는 GPRS의 출시로 인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게임의 질이 급격히 향상될 것이므로 수익이 실질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stics)도 앞으로 5년안에 서유럽 및 미국, 아시아지역에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이동전화 구입 고객이 5억2천5백여명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2005년까지 서구유럽과 미국에서 전체 휴대폰 이용자의 4/5에 해당하는 2억명의 사람들이
참고문헌
논문 「모바일 게임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 연구」 - 유 승 호 -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