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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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다국적기업론]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게임시장
2. 본론
기업선정동기
기업소개
아이온
해외 진출 사례
성공요인
국내 타 기업과의 비교
앞으로의 전망
3. 결론 or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게임시장

전세계
콘솔게임시장 성장둔화
온라인게임시장 성장가속

국내
아케이드게임시장 급감
온라인·비디오게임시장 대폭성장

국내 일반인들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기업선정동기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

1998년 국내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게임인
리니지 개발·서비스

온라인 게임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

단일제품(게임)으로 누적매출 1조원 돌파

아이온
유료 온라인게임 최다 동시 접속자수
(국내 24만명, 중국 80만명) 달성

아이온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판타지 설정의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재일교포 출신의
작곡가 양방언이
배경 음악을 맡아
화제


2008년 11월 25일
한국을 시작으로
서비스 개시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아이온 http://aion.plaync.co.kr/
리니지 http://lineage.plaync.co.kr/
아이온디스이즈게임 http://www.thisisgame.com/aion/
ZD넷 http://www.zdnet.co.kr/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
전자신문 www.etnews.co.kr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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