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건축 레포트

 1  브라질 건축 레포트-1
 2  브라질 건축 레포트-2
 3  브라질 건축 레포트-3
 4  브라질 건축 레포트-4
 5  브라질 건축 레포트-5
 6  브라질 건축 레포트-6
 7  브라질 건축 레포트-7
 8  브라질 건축 레포트-8
 9  브라질 건축 레포트-9
 10  브라질 건축 레포트-10
 11  브라질 건축 레포트-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브라질 건축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브라질 건축의 시대적 개요

1.식민지시대 바로끄양식

2.브라질 모더니즘

①아르누보/ 아르데코

②오스카 니마이어

③브라질 근대성

④포스트모더니즘과 이후

2)주요 건축가

1.루치오 꼬스따

2.오스카 니마이어

3)계획도시

1.벨로오리존찌

2.브라질리아

①브라질리아의 대표적인 건축물

4)도시 기능 및 건축상의 특징


Ⅲ. 결론

본문내용
2)주요 건축가
1. 루시오 꼬스따
브라질 건축가 하면 오스카 니마이어가 가장 유명하다. 하지만 다시 한번 들여다보면 그와 많은 작품을 함께한 루시오 꼬스따라는 사람을 눈여겨보게 된다. 브라질 근대 건축의 선구자라고 불리는 루시오 꼬스따에 대해 알아보겠다.
프랑스 태생의 브라질 건축가인 루시오 꼬스따는 1924년 리오데자네이루의 국립 예술 학교를 졸업한 후 러시아태생이며 현대 건축의 창시자인 Gregori Warchavchick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1931년 꼬스따는 건축학교에 속한 국립 예술 학교의 교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교장으로 재임하면서 구식의 커리큘럼을 개혁하려는 시도를 했고 이어서 브라질의 현대 건축의 선봉자가 당시 학생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꼬스따는 리오데자네이루(1937-43)의 교육보건부 청사 건설(오스카 니마이어와 함께 팀으로 디자인한)로 위임받았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스위스태생의 프랑스 건축가 르꼬르뷔제가 조언자 역할을 했다. 이 건물은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현대적인 건물들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꼬스따는 니마이어와 함께 1939년 뉴욕 만국 박람회에서 브라질관을 건축하였다. 꼬스따는 또한 브라질의 식민지 건축가로 칭송받았고 리오데자네이루에서 역사적이고 예술적인 유물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기관에서 활동했다. 이것은 역사적인 건물을 나라 건너 제자리로 보내는 역할을 했다.
1956년 경연에서 꼬스따의 브라질리아 건설 계획이 채택되었다. 꼬스따의 계획을 바탕으로 니마이어는 브라질리아에 일직선으로 많은 공공건물들을 배치했고 이것은 건축사에서 기념적인 역할을 한다.
이처럼 루시오 꼬스따는 그의 일생에서 많은 작품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후대의 건축가들에게도 지침이 될 만한 업적을 많이 남겼다.
-조사 : 이수진
2. 오스카 니마이어
사람들은 건축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축가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따라서 오스카 니마이어를 알고 있는 사람 또한 많지 않다. 오스카 니마이어는 세계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는 브라질의 건축가이다. 그의 작품은 세계 여러 곳에 위치해 있고 그 중에는 유명한 건축물들도 많다. 그의 삶과 업적을 살펴봄으로써, 주목해 볼 만한 훌륭한 건축가인 오스카 니마이어에 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오스카 니마이어는 1907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태어났다. 태평하게 젊음을 낭비하던 그는 21살에 이탈리아계 여성인 Annita Baldo와의 결혼하게 되면서 가정에 대
참고문헌
박길룡.『브라질의 문화 교합과 근대건축에 관한 연구』.대한건축학회,2008
김종황.『지하철로 돌아보는 남미여행』
구글 위키백과
네이트 백과,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http://www.diaspora.org.br/
http://blog.daum.net/asil-latina/
http://cafe.naver.com/hillsstyl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