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

 1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1
 2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2
 3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3
 4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4
 5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테리어] 풍수지리인테리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안방은 중심에 있고, 어두워야 좋다
2. 현관은 마당과 주택의 중심축에 설치한다
3. 거실은 집의 중심에 두고, 천장을 높게 한다
4. 부엌은 거실과 이어지는 곳에 둔다
5. 화장실은 구석에 둔다
6. 방 평면은 정방형이 가장 이상적이다
7. 천장은 원형 형태가 가장 이상적이다
8. 창문은 아담한 것이 좋다
9. 계단실에는 문을 설치한다
본문내용
사람마다 옷 입는 치수가 다른 것은 저마다 몸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집도 마찬가지이다.
넓고 큰 집에 사는 것이 곧 부 와 권위를 상징하는 요즘에는 더더욱 자기에게 맞는 집이 필요할 것이다.
풍수적으로 볼 때, 주택의 1인당 적정 면적은 6평이다. 따라 서 독신자인 경우에는 6평에 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부부만 살 경우에는 12평, 4인 가족이 살 때는 24평이 가장 적당하다. 만일, 부부 두 사람만 살면서 40평 정도의 넓은 집에 살게 되면 빈 방도 많 을 것이고, 이 빈 방에는 귀신이 살게 돼 집 안에 생기가 돌지 않을 것이 다. 지나치게 넓은 공간은 오히려 거주인에게 허전함과 불안감 을 주기 때문이다. 집은 사람이 살면서 사람들로 인해 약간 비좁게 느껴지는 정도의 주택 이 발전하는 집이다. 1인당 주거 면적이 6평인 것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 그들은 우리나라에 비해 훨씬 작 은 면적을 사용하고 있다. 일본의 대재벌 가족은 20평 내외의 주택에서 살 고 있다. 또 독일의 주거 공간 면적도 1인당 6평을 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은 비교적 넓은 주거 면적을 사용하고 있는데, 미국 식 주택은 응접실은 물론 당구장이나 탁구장 등 여러 가지 기능 을 모두 독립된 방으로 만들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1996년 건설교통부 통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의 주택 수는 1 천만 호를 넘어섰으며 매년 늘어나는 주택 수는 50만 호에 이른 다고 한다. 국가적으로 볼 때 외국 차관을 많이 갖고 있는 현실에서 필요 이 상으로 많은 주거 공간을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50만 호 의 주택에서 각각 한 평씩만 적게 만들어도 전체적으로 50만 평이 절약된다.
주택 공사비를 1평당 200만 원으로 볼 때 1조 원이 절약되는 것이다. 주택 건설에 소요되는 자재는 대부분 외국에서 수입하는데, 결과적으로는 외국으로부터의 수입 금액도 절약된다.
생산비를 절약해 국제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거 공간의 면적을 가능한 한 적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